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민주 "박근혜, 정수장학회 사회 환원해라" 압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승미 기자]민주통합당 지도부는 28일 박근혜 새누리당 비대위원장을 향해 정수장학회를 사회 환원하라고 일제히 압박했다. 문재인 상임고문이 물꼬를 튼 박근혜 비상대책위원장에 대한 공세를 당 지도부가 이어나간 것이다.

한명숙 민주통합당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그의 아바타인 정수장학회는 부산시민의 대변자인 부산일보의 입을 막았다"고 비판했다.
한 대표는 "부산일보와 부산일보장학회를 박정희 독재정권이 강탈해 정수장학회를 만들더니 박 위원장은 이제 부산일보의 영혼마저 빼앗으려 하는 게 아닌가 싶다"고 지적했다.

이날 부산을 방문하는 박 비대위원장을 향해 그는 "부산은 아프고 서럽다. 새누리당은 저축은행 때 더이상 없다고 속였다. 신공항도 속였다"면서 "부마항쟁으로 박정희 유신독재를 마감시킨 부산 시민을 더이상 우습게 보면 안 된다"고 날을 세웠다.

문성근 최고위원도 "2007년 대한민국 정부가 만든 과거사정리위원회는 정수장학회와 부산일보는 강요에 의한 헌납이라고 판단했다"고 지적하면서 "보수주의자로 자처하기 전에 민망하지 않냐"고 꼬집었다.
박지원 최고위원도 "최필립 정수장학회 이사장이 박근혜 비대위원장을 위해 어떤 활동을 했는지 공개해야 한다"며 "장물은 주인에게 돌려줘야 정도(正道)다. 박근혜 비대위원장은 정도를 걸어야한다"고 촉구했다.

전날 문 상임고문은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글에서 "박 위원장이 정수장학회에서 10년간 2억5천만원 가량 이사장 연봉 받았다고 오늘 경향(신문)이 보도했네요. 상근도 안하면서요"라고 썼다. 그는 "해마다 2억5천이면 몇 명분 장학금입니까?"라며 "지금은 손뗐다면 과거 장물에서 얻은 과실은 어떻게 합니까?"라고 반문했다.

그러자 정수장학회는 이사진 일동 명의로 ‘국민께 드리는 말씀’이라는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총선, 대선을 앞두고 정치적인 목적으로 정수장학회를 일방적으로 매도하는 데 대단히 우려하지 않을 수 없다”면서 “심지어 장물이라고까지 비하하며 정치공세를 하고 있다”면서 사회환원 요구를 일축했다. 최필립 이사장의 사퇴 요구도 사실상 거부했다.



김승미 기자 askm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