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광진구, 다문화가정과 한국인 가정 캠프 진행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10일 다문화가정과 한국인 가정이 함께 떠나는 가족 캠프 진행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광진구(구청장 김기동)는 10일 지역 내 다문화와 한국인 가정을 대상으로 평창 황토 구들장 마을에서 가족캠프를 진행한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와 건강가정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이번 캠프는 다문화 가족과 일반 한국 가족이 함께 하면서 평소 다문화 가정이 갖고 있던 소외감을 해소하고 정서적인 교류와 유대감을 형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 마련됐다.
광진구에 살고 있는 다문화가정 42명과 일반 한국인 가정 40명은 평창 구들장마을에서 하루 동안 다양한 한국 문화를 체험하게 된다.

프로그램은 군불을 때워 감자를 구워먹거나 황토에 손도장을 찍어 액자를 만드는 체험을 통해 구들문화를 접해보게 한다.

또 금당계곡과 금당산 뒷동산에 가족과 함께 산책하며 운치를 즐기는 시간도 갖는다.
지난 여름 광진구내 다문화 가정 농촌 체험 행사.

지난 여름 광진구내 다문화 가정 농촌 체험 행사.

AD
원본보기 아이콘

우리나라 전통 나물인 곤드레 나물로 만든 담백한 곤드레나물밥은 점심시간에 맛볼 수 있다.
쉴라그란데자아라퀼(필리핀, 37. 여자)씨는 “한국 전통 문화인 구들장에 대해 얘기는 들어봤지만 직접 보고 체험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사는데 바빠 아이들과 함께 여행을 가기가 쉽진 않지만 이번 기회에 좋은 추억을 많이 만들 예정”이라고 말했다.

웬티캄홍(베트남, 28. 여자)씨는 “한국에서 다문화 가정 뿐 아니라 일반 한국인 가족도 알고 싶었는데 도심을 벗어난 자연에서 여러 이웃과 어우러져 서로 알아가는 시간을 보내게 된다니 무척 기대가 크다”고 설명했다.

한편 광진구는 이번 가족체험을 위해 건강가정지원센터는 한국인 가정을,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다문화 가정을 선착순 모집했다.

김기동 광진구청장은 “지난 여름 다문화 가정의 자녀와 멘토를 대상으로 놀이동산과 민속박물관 방문, 농촌을 체험하는 시간이 있었지만 가족단위 문화체험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따뜻한 황토 구들장체험을 통해 가족과 이웃이 함께 어우러져 마음속까지 온기가 가득해지고 돌아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종일 기자 dream@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