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아모레퍼시픽이 소비자의 날을 기념해 지난달 25~26일 제주도에서 '아모레퍼시픽 2011 우수 프로슈머 초청행사'를 열었다.
한 해 동안 적극적으로 활동한 우수 프로슈머 20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는 제주 서광다원, 오설록티뮤지엄 방문 등 아모레퍼시픽의 제주 유산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됐다.
아모레퍼시픽 프로슈머들은 적극적인 활동과 참여로 지난 해 대비 약 10% 증가한 총 125건(11월 말 기준)의 의견을 제안해 제품 개발에 활용됐다.
지난 9월 아모레퍼시픽 창사 66주년을 기념해 출시한 ‘멜로디(Melody) 크림’은 제품 개발 단계에서부터 심층 인터뷰, 품평회 등을 통해 프로슈머의 의견을 적극 반영했다.
아모레퍼시픽은 글로벌 고객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기 위해 중국 유학생 36명을 대상으로 한 프로슈머 그룹 ‘차이나 뷰티즌’을 운영하기도 했다.
아모레퍼시픽 관계자는 "대표고객인 프로슈머와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형성해 고객 중심의 경영 이념을 확고히 하고, 고객 만족을 극대화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박소연 기자 mu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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