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국내 복귀' 이승엽 "CS 진출 실패 책임 느낀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이승엽

이승엽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오릭스에서 기대한 성적을 남기지 못해 죄송하다.”

이승엽이 8년간의 일본프로야구 생활을 매듭지었다. 21일 일본 호토모토 고베필드에서 탈퇴 기자회견을 갖고 지나온 발자취를 아쉬워했다.
처음 문을 두들긴 건 2004년이다. 2년간 5억 엔을 받고 지바 롯데 유니폼을 입었다. 매서운 방망이로 그는 구단의 기대에 부응했다. 가장 빛난 건 2005년 일본시리즈. 홈런 3개를 터뜨리며 팀을 우승으로 이끌었다.

맹활약은 2006년 요미우리와의 계약에서 큰돈을 안겨줬다. 4년간 무려 30억 엔을 챙겼다. 이승엽은 입단 첫 해 타율 3할2푼3리 41홈런 108타점을 기록, 구단의 기대에 부응하는 듯했다. 그러나 왼 엄지 수술 등의 후유증으로 타격 폼이 무너지며 성적은 내리막을 걷기 시작했다. 8년간 남긴 통산 성적은 타율 2할5푼7리 159홈런 439타점. 2004년 도전장을 내밀며 노린 수치와는 다소 거리가 멀다.

이승엽은 “한국과 일본 야구는 같은 아시아권에 있지만 전혀 다른 세계였다”며 “거기에 빨리 익숙해지지 못했다는 점이 유감스럽다”고 밝혔다. 이어 “정신력과 기술 모두에서 진정한 힘을 발휘할 수 없어서 아쉽다”고 말했다. 가장 큰 안타까움은 올 시즌이다. 주전 1루수를 꿰찼지만 타율 2할1리 15홈런 51타점을 기록하는데 그쳤다. 팀도 최종전에서 패해 승률 0.0001 차로 클라이맥스 시리즈 진출에 실패했다.
이승엽은 책임을 자신에게 돌렸다. 그는 “프로는 성적으로 보여줘야 하는데 기대했던 성적을 남기지 못했다”며 “더 힘을 발휘하지 못해 죄송하다. 포스트시즌 진출 실패에 책임이 있다고 느낀다”고 밝혔다. 이어 “분명한 목표와 강한 마음만 있다면 한국의 다른 후배들은 능력을 발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조언했다.

이승엽은 자신을 끝까지 선발로 기용한 오카다 아키노부 감독에 대한 고마움도 잊지 않았다. 그는 “오키나와 미야코지마 캠프에서 처음 만나 보여줬던 믿음이 정규시즌 최종전까지 변하지 않았다. 신뢰감을 느끼게 해줘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보여준 믿음은 앞으로의 인생에서 재산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승엽은 10월 내 한국에 입국할 예정이다. 향후 진로에 대해 그는 “한국시리즈 뒤 다양하게 말씀드릴 수 있을 것 같다. 지금은 쌓인 피로를 풀고 싶다”고 말했다. 이어 “지바 롯데, 요미우리, 오릭스에서 뛰는 동안 응원을 보내주신 여러분에게 감사하다는 말밖에 할 말이 없다. 응원을 영원히 마음에 간직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날 오릭스 구단 측은 “‘보물 타자’인 이승엽과 오랫동안 함께 하고 싶었지만 본인이 긴 고민 끝에 한국 복귀를 결정해 탈퇴를 인정해주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