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 '갤럭시 넥서스', 아이폰4S와 비교해보니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권해영 기자] 삼성전자 가 19일 구글과 손잡고 만든 '갤럭시 넥서스'를 발표한 가운데 현재 시장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아이폰4S'에 맞불을 놓을 수 있을 지 주목된다.

두 제품 모두 구글과 애플의 최신 운영체제(OS)를 처음 탑재해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는 각각의 특징이 있다. 다만 디스플레이, 중앙처리장치, 두께 및 무게 등 하드웨어 스펙에서는 갤럭시 넥서스가 아이폰4S보다 다소 앞선다.
갤럭시 넥서스와 아이폰4S는 최신 OS인 '아이스크림 샌드위치'와 'iOS 5'를 탑재해 안드로이드와 iOS의 대결로 볼 수 있다. 기능 면에서는 아이메시지, 아이클라우드, 시리 등 '전략 무기'를 한가득 준비한 iOS5가 다소 앞서는 것으로 보인다.
삼성전자와 구글이 함께 만든 '갤럭시 넥서스'

삼성전자와 구글이 함께 만든 '갤럭시 넥서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이스크림 샌드위치는 iOS처럼 스마트폰과 태블릿PC를 결합한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은 기존에 스마트폰에서는 진저브레드, 태블릿PC에서는 허니컴을 이용했지만 이제는 모든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이용할 수 있다.

페이스 언락(unlock)도 눈에 띈다. 이 기능은 사용자가 카메라에 얼굴을 갖다 대면 휴대폰이 사용자를 인식해 잠금 기능이 해제되도록 한다. 다른 사람이 얼굴을 갖다 댈 경우 잠금 기능이 해제되지 않아 휴대폰을 사용할 수 없다.

아이폰4S에 탑재된 iOS5는 무료 메시지, 클라우드 서비스 등을 탑재해 이전 플랫폼과 비교해 혁신적인 개선을 이끌어냈다. 그만큼 사용자들 사이에서도 큰 주목을 받고 있다.
iOS5 기반에서 사용자들은 '아이메시지'를 통해 애플 기기간 무료로 메시지를 주고받을 수 있고 '아이클라우드'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데이터를 저장해놓고 꺼내 쓸 수 있다.

특히 음성 인식 기능 '시리'는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시리에서 '오늘 날씨는?', '가까운 영화관은?' 등등의 질문을 던지면 그에 걸맞는 답변을 들을 수 있다. 손으로 일일이 문자를 입력하지 않고 음성으로 문자를 보내는 것도 가능하다.

그러나 하드웨어 기술력에서는 갤럭시 넥서스가 크게 앞선다.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디스플레이 성능이다.

아이폰4S는 크기 3.5인치 해상도 960×640의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반면 갤럭시 넥서스는 크기나 해상도에서 모두 아이폰4S를 훨씬 앞선다. 4.65인치 HD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으며 해상도는 HD급인 1280×720에 이른다.

중앙처리장치 성능도 갤럭시 넥서스가 1.2기가헤르츠(GHz) 듀얼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1GHz 듀얼코어의 아이폰4S보다 우수하다.

두께와 무게도 갤럭시 넥서스가 각각 8.94mm, 135g으로 아이폰4S보다 얇고 가볍다. 아이폰4S는 두께 9.5mm, 무게 140g이다.

이 외 갤럭시 넥서스는 최대 속도 21메가비피에스(Mbps)에 이르는 초고속패킷접속플러스(HSPA+)를 지원하며 아이폰4S는 14.4Mbps의 HSPA를 지원한다. 갤럭시 넥서스는 일부 국가에서는 최대 속도 75Mbps에 이르는 롱텀에볼루션(LTE) 모델로도 출시된다.



홍콩=권해영 기자 roguehy@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