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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LG, 2Q 세계 TV 시장 1·2위 질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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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박지성 기자] 삼성전자 LG전자 가 세계 TV 시장에서 1, 2위에 올랐다.

22일 시장조사기관인 디스플레이서치의 세계TV시장 보고서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올 2분기 세계 TV시장에서 매출액 기준 22.6%, 판매량 기준 18.7%의 점유율로 각각 모두 1위에 등극했다.
LG전자도 매출액과 판매량 기준 각각 14.4%와 13.9%로 2위를 차지하며 우리 기업이 세계 TV 시장 선두권을 형성했다.

소니는 매출액 11.7%, 판매량 10.1%로 3위에 그쳤고 파나소닉(9.4%, 9.5%), 샤프(매출,판매 7.0%) 등이 그 뒤를 이었다.

우리 기업의 이 같은 선전에는 발광다이오드(LED) TV와 3D TV가 큰 역할을 했다.
2분기 LED TV 시장 규모는 1916만대로 사상 처음 전체 평판 TV 시장의 40%를 넘어섰다. 개별 기업 성적으로는 국내 가전 2사가 선두권을 독식했다. 삼성전자는 2분기 세계 LED TV 시장 점유율 19.9%로 1위를 지켰다. LG전자는 샤프를 밀어내고 11.6%의 점유율로 2위에 올랐다.

3D TV 시장도 괄목할만한 성장을 나타냈다. 2분기 3D TV 시장 규모는 491만대로 전기대비 136% 늘었고 평판 TV 중 3D TV 비중도 10%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34.4%의 점유율로 3D TV 시장에서도 1위를 차지했고 소니(17.5%), LG전자(12.4%), 파나소닉(9.9%)이 그 뒤를 추격했다.

다만 3D PDP TV에서는 파나소닉이 39.9%의 점유율로 삼성전자(37.9%)와 박빙의 차이를 보이며 한 분기 만에 1위를 탈환했다.



박지성 기자 jiseo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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