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이재용 사장 등 삼성사장단, 미소금융 홍보 나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출연금 조기 확대, 특화상품 개발 등 미소금융 활성화 추진

[아시아경제 박성호 기자]삼성그룹 사장단이 중소 자영업자 등 서민경제 활성화에 동참하는 차원에서 10일 오전 1시간여 동안 삼성미소금융 수원지점을 방문해 업무 현황을 청취하고, 재래시장인 팔달문 시장을 찾아 미소금융을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는 김순택 삼성미래전략실장, 이재용 삼성전자 사장, 박근희 삼성생명 사장, 박준현 삼성증권 사장, 지대섭 삼성화재 사장, 최치훈 삼성카드 사장, 김석 삼성자산운용 사장 등이 함께 했다.
삼성 사장단은 이 날 오전 삼성미소금융 수원지점을 방문해 삼성미소금융재단으로부터 삼성미소금융 설립 취지와 대출 규모, 고객 성향 등 업무 현황을 청취했다.

김 실장은 업무 현황을 들은 후 "미소금융은 서민을 위한 제도이다. 서민의 눈높이에 맞춰 상품과 서비스를 점검해 보고, 부족한 점이나 개선할 점은 없는지 살펴봐야 한다. 삼성그룹 차원에서도 도울 게 없는지 찾아 보겠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삼성은 미소금융의 활성화를 위해 올해 안에 400억원을 추가 출연해 현재 600억원인 출연금을 1000억원으로 늘리고, 제과제빵점, 휴게음식점, 경정비업소 등 직업별 다양한 고객을 발굴해 니즈에 맞는 특화상품을 제공하며, 현재 65% 수준인 출연금 대비 대출금 비율(출연금 600억원, 대출금 389억원)도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

삼성 사장단은'미소금융 캠페인'조끼를 착용하고, 인근 재래시장인 팔달문 시장을 방문해 곳곳을 누비며 미소금융 홍보 활동에 나섰다. 또 삼성미소금융으로부터 대출받아 창업한 몇몇 가게를 방문해 직접 물건을 구입하며 사업의 번창을 기원하기도 했다.
한편 삼성미소금융 고객중 대출받은 지 1년도 안돼 4000만원의 대출금중 3000만원을 상환한 고객이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작년 초 둘째 아이 출산 직후 남편의 폐암 사실을 알게 된 변 모씨(34세)는 두 자녀의 육아 및 남편의 병원비로 생활고를 겪던 중, 삼성미소금융을 방문해 창업상담을 받고 작년 7월 4000만원을 대출받아 용인의 한 아파트 단지에 도시락 가게를 열었다.

이후 변 씨는 각고의 노력 끝에 월 1500만원∼20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대출받은 지 10개월만인 지난 5월 대출금 3,000만원을 상환했다.

변 씨는 "작년 둘째 아이가 태어나고 남편의 병까지 생겨 절망스러운 상황이었다. 하지만 미소금융이 있어 새로운 희망을 가질 수 있었고, 소중한 가정도 지킬 수 있게 됐다.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삼성미소금융은 2009년 12월 사업을 시작한 이래 전국에 11개 지점과 4개 출장소를 운영하며 서민을 대상으로 사업자금 등을 대출하고 있다. 특히 삼성미소금융은 7월말 현재 미소금융재단 가운데 가장 많은 2806건, 389억원의 대출을 실시했다.



박성호 기자 vicman1203@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