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결혼 성공 위한 연애의 황금비율은? '7대3의 법칙'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커플매니저가 말하는 결혼을 위한 연애의 법칙 '7일-2일-3시간', '7대3', '12개월-2개월'

[아시아경제 조강욱 기자] 계절의 여왕 5월은 결혼식 성수기로 꼽힌다. 하지만 모든 커플들이 결혼에 골인하는 것은 아니다. 결혼에 골인하지 못하고 교제에 실패하는 커플들의 이유는 무엇일까?

연애에서 결혼에 이르기 위해서는 나름대로의 규칙이 필요하다는 것이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대표 윤덕중) 커플매니저들의 중론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오래 만나고, 잘 만나서 결혼에 까지 골인할 수 있을까. 결혼정보회사 닥스클럽의 경력 10년차 이상의 베테랑 커플매니저들의 조언을 들어봤다.

◆ 7일-2일-3시간의 법칙: 데이트 주기와 시간을 조정하라

눈에서 멀어지면 마음에서 멀어진다고 한다. 하지만, 매일 만난다고 해서 사랑이 더욱 돈독해지는 것은 아니다.
최예화 닥스클럽 매칭팀장은 잦은 만남은 오히려 만남의 기대감을 떨어뜨린다고 말했다.

"실제로 이런 커플들이 있다. 일주일에 한 번씩 만나는 커플과 일주일에 다섯 번씩 거의 매일 만나는 커플. 언뜻 봐서는 일주일에 다섯 번씩 만나는 커플이 사랑이 더 깊다고 생각 할 수 있지만, 이런 커플이라면 오히려 빨리 식을 위험이 크다. 데이트는 일주일에 2번 이내로, 만나는 시간도 3시간 내외로 만나면서 만남에 대한 템포를 조절 하는 것이 필요하다"는 설명이다.

이어 "너무 자주 만나다 보면 상대방에 대한 호기심이 줄어들고 진이 빠질 위험이 크므로 적당한 주기로 만나는 것이 장기 연애의 지름길"이라고 강조했다.

◆ 7대3의 법칙: 자연스러운 더치페이의 기준을 마련하라

데이트 비용은 많은 커플들이 고민하는 고전적인 문제이다. 데이트 비용을 남성이 전적으로 부담하는 것이 여성에 대한 애정이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지만, 남성의 입장에서는 부담스러운 것이 사실이다. 그렇기 때문에 의도하지 않게 소심해 지기도 하고, 사소한 말다툼으로까지 번질 수 있다.

임은주 닥스클럽 매칭팀장은 "오랫동안 잘 만나신 분들을 보면, '돈' 관계에 있어서 비교적 개방적인 경우가 많다. 여성분들 역시도 지갑 열기를 두려워하지 않는다. 5대5로 십 원 한 장 까지 칼 같이 계산 할 필요는 없다. 다만 영화와 즐기는 '팝콘', 저녁 후 즐기는 '칵테일 한 잔' 정도의 센스 있는 지출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7:3이든, 6:4이든 자연스러운 더치페이의 기준을 마련하는 것이 오래도록 연애를 하는 데 있어서 불필요한 말다툼을 줄여 줄 수 있다"고 덧붙였다.

◆ 12개월-2개월의 법칙: 교제기간에 따른 프러포즈 타이밍을 잡아라

연애가 끝나면 결혼을 하는 것은 당연한 수순이다. 하지만, 교제 이후에 프러포즈 할 시점을 제대로 잡지 못한다면 결혼까지 놓쳐 버릴 지도 모른다. 교제기간이 길어지면 조급함이 생기기 때문이다.

김혜옥 닥스클럽 매칭팀장은 "결혼 적령기에 들어선 미혼 남녀라면, 교제 기간은 1년을 넘기지 않는 게 좋다. 또한 프러포즈를 했다면 2개월 내에 결혼식을 올리는 것이 바람직하다. 교제기간은 상대방을 파악하고 서로가 얼마나 잘 맞는 맞춰가는 단계이기 때문에 너무 짧으면 제대로 된 파악을 하지 못하고, 너무 길면 연애기간만으로 지치게 된다"고 말했다.

이어 "결혼이라는 레이스를 무사히 끝마치기 위해서는 규칙이 필요하다. 저마다의 기준과 규칙이 교제 커플의 결혼 레이스에서 교통경찰이 되어 줄 것"이라고 조언했다.



조강욱 기자 jomaro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