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한국외식개발연구소(www.kfbi.co.kr)에 따르면 와플&커피전문점 와플킹(www.waffleking.kr)은 쌀을 이용한 와플을 전면에 내세운 카페 브랜드다. 와플을 부각시키기 위해 브랜드 네임도 와플킹으로 정했다. 100% 국내산 쌀가루로 버터를 전혀 사용하지 않고 와플을 굽는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한식 전문 테이크아웃 매장인 고스라니(www.gosrani.co.kr)는 갈비탕을 전문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한우암소고기 전문점 '하누소'에서 론칭한 브랜드다. 갈비탕을 비롯해 육개장, 도가니탕, 갈비찜, 불고기 등 10여개 품목을 판매하고 있다.
국수 전문점이면서 일본식 초밥과 덮밥 메뉴를 선보여 좋은 반응을 보이는 브랜드도 있다. 이대 맛집으로 유명한 셰프의국수전(www.chefguksoo.co.kr)에는 국수 만큼 유명한 메뉴가 있다. 와규불초밥과 셰프의 돈부리시리즈가 그 주인공이다. 특히 이곳은 최인선 셰프는 SBS 인기 프로그램 스타킹에 나와 와규불초밥을 선보여 더 유명해졌다.
김대섭 기자 joas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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