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K리그, 국내 프로스포츠 최초 해외 동시 생중계

숏뉴스
숏 뉴스 AI 요약 기술은 핵심만 전달합니다. 전체 내용의 이해를 위해 기사 본문을 확인해주세요.

불러오는 중...

닫기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K리그, 국내 프로스포츠 최초 해외 동시 생중계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프로축구 K리그가 국내 프로스포츠 사상 최초로 해외 동시 생중계된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미국의 케이블 스포츠 채널 '아메리카 원(America One)'을 통해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1' 경기를 미국 지역에서 독점 생중계하기로 했다고 16일 밝혔다.
'아메리카 원'은 미국 지역에 1천2백만 가구 이상의 시청자를 확보한 스포츠 채널. 지난 1월에는 2011 카타르 아시안컵을 미국 내 생중계한 바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아메리카 원'은 K리그 매 라운드 1경기를 TV, 인터넷, 모바일로 생중계할 계획이다.

프레스턴 보먼 원 미디어 코프 사장은 "K리그 중계권을 획득함에 따라 TV와 인터넷, 모바일을 통해 미국의 축구팬들에게 아시아 최상의 축구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만족감을 표했다.

더불어 "한국은 월드컵에서 전 세계 축구팬에게 강인한 모습을 보여줬고, K리그에서 배출한 많은 선수들이 유럽 리그에서 활약하고 있다. K리그가 미국의 시청자들에게 수준 높은 경기를 보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프로축구연맹 관계자 역시 "이번 북미 지역 생중계로 K리그의 마케팅 영역을 해외로 넓히는 동시에 K리그의 브랜드 노출과 인지도 상승에 큰 효과를 거둘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언론사 홈 구독
언론사 홈 구독
top버튼

한 눈에 보는 오늘의 이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