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삼성ENG, 1억불 투자 'SNTV', 개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대 수주 사우디에 '제2본사', 현지 인력 양성도 추진
박기석 사장 “사우디서 ‘굿 컴퍼니’로 도약하겠다” 밝혀


지난 10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서 열린 삼성엔지니어링 현지 사옥 'SNTV' 개관식에 참석한 박기석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등 주요 참석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지난 10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서 열린 삼성엔지니어링 현지 사옥 'SNTV' 개관식에 참석한 박기석 사장(앞줄 오른쪽에서 세번째) 등 주요 참석자들이 행사를 마치고 기념촬영 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채명석 기자] 삼성E&A 이 제 2의 본사로 활용할 새 둥지를 사우디아라비아에 틀었다.
삼성엔지니어링(대표 박기석)은 지난 10일(현지시각) 사우디에서 복합사옥 'SNTV'(Samsung Naffora Techno Valley) 개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개관식에는 사우디 동부주 주지사 자왈리 이븐 압달-아지즈 이븐 무사드 알 사우드 왕자, 사우디 왕립위원회 사우드 빈 압둘라 빈 쑤나얀 알-사우드 왕자 등 사우디 왕족들과 박기석 사장을 비롯한 삼성엔지니어링 최고경영진 등 300여명이 참석했다.

약 1억달러를 투자해 지난 2009년 9월 착공, 21개월의 공사기간을 거쳐 이번에 준공한 SNTV는 삼성엔지니어링이 현재 정유 프로젝트 등 9개 프로젝트를 수행하고 있는 사우디 주베일 공단 내에 위치하고 있다. 대지 5만㎡, 연면적 3만8000㎡에 달하며 사무동과 교육동, 숙소와 복지시설 등 총 4개의 건물로 이뤄졌다. SNTV는 사우디에서의 독자적인 EPC 사업 수행 외에도 채용, 교육, 사회 공헌 등의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SNTV는 기존 운영하고 있던 현지 법인(SSA)과 프로젝트 수행을 위해 설립한 IK-EPC 등 기존 기능들을 통합했으며, 삼성엔지니어링은 올 들어서만 47억달러를 달하는 프로젝트를 수주한 최대 시장 사우디에서 안정적인 공간을 확보함과 동시에 사업주와의 동반성장을 꾀하겠다는 전략이다.

또한 삼성엔지니어링은 SNTV의 개관을 계기로 지역 사회에 공헌하는 '좋은 회사(Good Company)'로 한 단계 더 도약한다는 계획이다. 박 사장은 "SNTV는 삼성엔지니어링의 최대 고객인 사우디의 거점 역할을 할 제 2본사"라면서, "이번 개관을 계기로 단순한 사우디와 사업 파트너가 아닌 경제, 사회, 문화의 동반자로 거듭 나겠다"고 밝혔다.

박기석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왼쪽)이 지난 10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 준공한 'SNTV'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박기석 삼성엔지니어링 사장(왼쪽)이 지난 10일 사우디아라비아 현지에 준공한 'SNTV' 개관식에서 축사를 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지난 1999년 SSA를 설립해 운영하고 있는 삼성엔지니어링은 현지에서 고용창출 및 현지 업체들과의 긴밀한 파트너십 구축 등 지역사회와의 연계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달에는 이산화탄소(CO2) 압축 및 주입 플랜트를 첫 수주하며 사우디에서의 독자적인 EPC 수행 체제를 갖추는 등 글로벌 경영을 가속화하고 있다.

한편, 사우디를 비롯한 중동은 세계 최대의 석유 생산 지역으로 삼성엔지니어링은 지난 2003년 첫 수주를 시작으로 지금까지 20여건, 10조원이 넘는 프로젝트를 수주했다. 특히 2005년 이후 단 한 차례의 공기지연도 없이 플랜트를 완공하며 플랜트 종결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채명석 기자 oricm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