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허정무 키즈' 박준태, K리그 7라운드 MVP 선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사진=박준태, 인천유나이티드 제공]

[사진=박준태, 인천유나이티드 제공]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허정무 감독이 발굴한 유망주 박준태(인천)가 데뷔 후 처음으로 K리그 라운드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되는 기쁨을 누렸다.

한국프로축구연맹은 '현대오일뱅크 K리그 2011' 7라운드 주간 MVP로 박준태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박준태는 지난 23일 강원FC와의 원정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하며 팀의 3-1 승리를 이끈 바 있다.
프로축구연맹 기술위원회는 박준태에 대해 "차원이 다른 공격력을 선보였다. 발군의 스피드와 뛰어난 발기술로 압박 수비를 무력화시켰다"며 높이 평가했다. 박준태는 지난 라운드에서 이동국(전북)과 함께 공격수로도 베스트 11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박준태는 172cm의 단신이지만 빠른 스피드와 뛰어난 공격력이 돋보이는 유망주. 허 감독과의 인연도 각별하다. 중학교 1학년이던 2001년 허 감독이 이끌던 용인축구센터 1기로 뽑혔다. 이후 원삼중과 신갈고를 거치며 동년배 중 최고의 선수로 성장했다.

슬럼프도 있었다. 고려대 재학 당시 발목 부상 등에 시달리며 기량이 정체됐다. 2009년 대학을 중퇴하고 울산 현대에 입단했지만 빛을 보지 못했다. 결국 그를 눈여겨보던 허 감독의 부름을 받고 지난겨울 인천으로 이적, 새로운 축구 인생을 시작했다. 올 시즌 성적은 5경기 2골 1도움.
[사진=K리그 7라운드 베스트11, 프로축구연맹 제공]

[사진=K리그 7라운드 베스트11, 프로축구연맹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베스트 11 공격수에는 '디펜딩 챔피언' FC서울을 1-0으로 침몰시킨 결승골의 주인공 주앙 파울로(광주)와 대구FC전에서 환상적인 프리킥 골을 넣은 김동찬(전북)이 나란히 선정됐다. 미드필드에는 박준태 외에도 윤빛가람(경남)-박현범(제주)-조찬호(포항)가 뽑혔다.

김정겸(포항)-유종현(광주)-김응진(부산)-최철순(전북)도 지난 라운드 가장 뛰어난 수비수로 나란히 이름을 올렸다. 수원 삼성을 상대로 네 차례 결정적인 선방을 선보이며 2-1 승리를 이끈 김병지(경남)는 골키퍼 부문을 꿰찼다.

한편 7라운드 베스트팀에는 최근 2연승을 달리고 있는 인천 유나이티드가, 베스트 매치에는 치열한 공방전이 펼쳐졌던 경남-수원전이 선정됐다.




스포츠투데이 전성호 기자 spree8@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