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열혈강호 온라인', 중국 서비스 계약 연장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엠게임(www.mgame.com, 대표 권이형)은 지난 30일 ‘열혈강호 온라인’의 중국 서비스를 위해 현지 파트너사인 CDC게임즈(www.17game.com, 대표 사이먼 왕/Simon Wong)와 연장계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엠게임은 2년 동안 로열티 외 추가 계약금 400만불을 지급받게 됐으며, 중국 퍼블리셔인 CDC게임즈는 오는 2013년까지 지속적으로 ‘열혈강호 온라인’의 서비스를 담당하게 된다.
중국 온라인게임의 초창기인 2005년 중국 서비스를 시작한 ‘열혈강호 온라인’은 중국인의 정서에 친숙한 무협 장르로 철저한 현지화 작업을 실시한 결과, 당시 현지 인프라가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동시접속자 50만명을 돌파하며 중국 내 한류 온라인게임 열풍의 견인차 역할을 했다.

현재도 국내와 같이 꾸준한 업데이트와 지원으로 중국 내 1인당 평균매출(ARPU)이 증가해 전성기 당시의 매출을 유지하고 있는 등 서비스 6년이 지나도 식지 않은 인기를 얻고 있다. 올해 2011년에도 다양한 전투가 펼쳐질 전장과 필드 내 강력한 몬스터 등 상반기 대규모 콘텐츠 추가부터 신규 필드, 방어구와 무기류 아이템 추가 등 지속적인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열혈강호 온라인은 중국뿐 아니라 국내를 비롯, 다양한 국가에서 꾸준한 인기를 끌고 있으며, 전체 매출의 50%에 달하는 엠게임의 해외매출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한다”며 “지난 6년간 열혈강호 온라인을 성공적인 서비스로 이끈 중국 파트너사와의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하고 현지에 맞는 다각적인 지원으로 스테디셀러 게임의 명성을 지속시켜 나갈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열혈강호 온라인’은 전 세계 누적 회원 수 약 1억 명으로 2004년 11월 한국 서비스 이후 현재 한국을 포함 미국, 일본, 중국, 태국, 대만, 인도네시아, 싱가폴, 말레이시아 9개국에서 서비스 중이며 무협 온라인게임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고 있는 글로벌 게임이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재밌는 뉴스, 즐거운 하루 "스포츠투데이(stoo.com)">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 대표 석간 '아시아경제' (www.newsva.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