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월화극 초반 판도, 1강 1중 1약? '짝패'만 상승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월화극 초반 판도, 1강 1중 1약? '짝패'만 상승세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짝패'가 무주공산인 월화극 시장에서 홀로 상승세를 타며 정상을 차지했다.

9일 시청률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지난 8일 방송된 MBC 월화드라마 '짝패'의 전국시청률은 18.4%를 기록했다. 이는 지난 방송분이 기록한 16.9%보다 1.5포인트 상승한 수치다.
반면 동시간대 방송된 KBS2 '강력반'은 7.9%를 기록하며 기대와 달리 시청률이 다소 하락했고 SBS '마이더스' 또한 12.4%를 기록하며 전날과 동률을 이뤄 상승세를 타고 있는 '짝패'와는 대조적인 모습을 보였다.

하지만 여전히 20%대 고지를 아무도 선점하지 못했다. 이는 여전히 어느 드라마도 월화극 독주 체제를 굳혔다는 것은 아니라는 반증이다. 때문에 상승세에 있는 '짝패' 또한 여전히 불안하긴 마찬가지다.

지난 7일 방송분에서 '짝패'는 본격 성인연기자들이 등장했다. 비록 성인연기자와 아역연기자와 인물간 매칭과 대사 소화능력에서 문제를 보이기는 했지만 탄탄한 스토리와 젊은 연기자들의 열연을 앞세워 민중사극의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다.
특히 8일 방송분에서는 양반을 습격해 돈을 약탈한 후 불쌍한 민초들에게 돈을 뿌리고 가는 약탈패들을 수사하는 포도청 포교들의 이야기들이 주를 이루며 본격 민중 사극으로서의 토대를 잡아가기 시작하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받았다.

이로써 '짝패'는 향후 민초들이 겪는 고통과 부패한 탐관오리들을 적나라하게 그릴 것으로 보여 '민중사극'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게 했다.

반면 기대와 달리 '마이더스'와 '강력반'의 시청률은 저조하다. '마이더스'는 지난 달 22일 첫 방송에서 11.5%를 기록한 이후 여전히 10% 초반대 시청률에 머물고 있다. 또한 '강력반'은 다소 기대에 미치지 못하고 있다. 이제 2회 방송되었을 뿐이지만 초반 시청자들의 마음을 잡지 못하면 돌아선 시청자들의 마음을 잡기 힘들기 때문이다.

향후 월화극 정상을 차지하기 위해서는 20%대 고지를 어느 드라마가 먼저 차지하느냐가 중요한 관건이 될 전망이다. 이에 무주공산인 월화극 판도에 먼저 20%고지를 밟을 수 있을지 기대가 된다.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 rock@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