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전문]최문순, 강원도지사 보궐선거 출마 선언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달중 기자] 최문순 민주당 의원은 25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강원도민들과 함게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켜내겠다"며 4ㆍ27 강원도지사 보궐선거 출마를 선언했다. 다음은 출마 선언문 전문이다.

강원도를 지켜내겠습니다.
존경하는 강원도민들과 함께 대한민국의 민주주의를 지켜내 보고자 합니다. 사랑하는 강원도민들로부터 이 땅의 정의와 진실을 구해 보고자 합니다. 강원도민들께 이 나라의 평화를 구해 보고자 합니다. 강원도민들께 국민 한 사람 한 사람이 지극히 귀하게 여겨지는 존엄을 구하고자 합니다. 이 모든 것들을 지키고 되살리는 데 강원도민들께서 앞장서 주실 것을 부탁드려 보고자 합니다. 이번 재보궐 선거를 통해 이 모든 것들을 회복하고 되살리는 일을 강원도민들 함께 해 주실 것을 호소하고자 합니다.

강원도를 지키겠습니다. 강원도를 지켜내겠습니다. 강원도를 반드시 지켜내겠습니다. 빼앗긴 것들 되찾아 오겠습니다. 잘못 된 것들 바로 잡겠습니다. 이광재 지사 되찾아 오겠습니다.

이번 재보궐 선거는 단순히 지사직 한자리나 국회의원 몇 석을 새로 선출하는 것에 머물지 않는 정치적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지난 3년간의 이명박 정부의 독주 독선에 대한 국민 여러분들의 심판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남은 2년에 대한 경고이기도 합니다. 강원도민들께서 이명박 정부의 독주와 독선을 심판하고 중단시키는 데 주저함이 없을 것임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제 강원도는 더 이상 정치적 변방이 아닙니다. 온 나라가 강원도의 정치적 선택을 지켜보고 주목하고 있습니다. 강원도가 앞장서서 이 땅의 민주주의를 지켜 주실 것을 간절한 눈으로 바라보고 있습니다. 강원도민들이 앞장서서 정의와 진실을 지켜내 줄 것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렇게 될 것입니다. 기필코 그렇게 되도록 하겠습니다.

강원도를 통해서 우리나라 정치를 바로잡도록 해 보겠습니다. 국민을 그야말로 주인으로 모시는 정치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권력이 더 이상 지배하고 군림하는 존재가 아니라는 것을 실천해 보이도록 하겠습니다.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고 대한민국의 모든 권력은 국민으로부터 나온다는 것을 반드시 보여 주도록 하겠습니다.

18대 국회에서 문방위원으로 활동하는 동안 언론 자유, 방송의 독립성 지켜 내지 못해 송구스럽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주어진 임무를 다하지 못한 채로 선거에 나서게 되어 미련도 남고 회한도 남습니다. 주제넘다는 생각을 지울 수 없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서 또 언론인들께서도 또 그동안 함께 해 주신 당에 대해서도 너그러이 용서를 구합니다. 압도적인 승리로 대신하겠습니다.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선거를 통해, 존경하는 국민 여러분들의 권리를 통해, 국민 여러분들이 손으로, 이 정부의 독주 독선을 분명하게 막고 준엄하게 경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국민들을 믿고 국민 여러분들께 모든 것을 맡깁니다. 감사합니다.



김달중 기자 dal@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