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Dim영역

직장인-대학생, 스마트폰 구입목적 달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승종 기자] 직장인과 대학생은 각각 스마트폰을 구입하는 목적이 다른 것으로 조사됐다.

취업정보 커뮤니티 취업뽀개기(cafe.daum.net/breakjob)는 대학생 및 직장인 898명을 대상으로 ‘스마트폰 이용현황’에 대해 조사한 결과, 72.0%가 ‘현재 스마트폰을 갖고 있다’고 답했다고 21일 밝혔다.
세부적으로는 직장인 81.5%, 대학생은 62.1%였다.

스마트폰을 구입한 이유로 직장인은 ‘언제든 인터넷 사용이 가능해서’(50.1%)를 가장 많이 꼽았다. 이어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41.6%), ‘트렌드에 뒤떨어지지 않기 위해서’(32.0%) 등이었다.

반면 대학생은 55.9%가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라고 답했다.
또 대학생과 직장인들이 가장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검색 등 인터넷 서비스’(39.7%)였다. 그밖에 ‘동영상 및 음악감상’ 36.5%, ‘트위터?미투데이 등의 SNS’ 20.6%, ‘게임’ 13.8% 등이 있었다.

한편, 스마트폰에 설치한 앱은 평균 37.3개였다.



이승종 기자 hanarum@
AD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이슈 PICK

  • '출가 후 둘째아이' 논란 도연스님 "전 부인이 유전자 검사 거절" "여긴 여자 없으니까 그만 좀"…강남 빌라 울분의 공지, 왜 동창도 몰라봤던 정유정 신상공개 사진…고교 졸업사진 보니

    #국내이슈

  • 소변기서 어린이 식판 설거지한 中유치원…조작 아니었다 '축구의 신' 메시, 사우디 오일머니 거부…"美 마이애미행 확정" "트럼프, 대통령돼선 안돼" 펜스, 美대선 출마 공식화(종합)

    #해외이슈

  • [포토] '아쉬운 패배' [포토] 환호하는 시민들 국토부 "수내역 에스컬레이터 역주행 사고, 철도안전법 위반 여부 조사"

    #포토PICK

  • 포르쉐, 초고성능 전기차 개발 나서…‘미션 X' 공개 [타볼레오]벤츠 E클래스 전기차도 AMG로 탄다 6월의 차 ‘푸조 408’…한국車기자협회 선정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美 워싱턴, 캐나다 산불에 '코드 퍼플' 발동 [뉴스속 용어]中 역대 최다 응시생 기록 '가오카오' [뉴스속 용어]中 세계 최대 규모로 완공한 '풍동'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