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부활 김태원, 박완규와 다시 손잡은 이유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부활 김태원, 박완규와 다시 손잡은 이유는?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14년만의 재회. 저력은 녹슬지 않았다. 각종 음원차트서 상위권을 유지한다. 록 그룹 부활 김태원과 박완규의 ‘비밀’이다.

그 탄생은 부활의 2011년 공동작업 프로젝트 ‘플러스’에서 비롯된다. 기존 음악에 다양한 색을 덧입혀 보다 다채로운 컬러를 보여주는 데 목적을 뒀다.
팀의 리더 김태원은 첫 주자로 박완규를 택했다. 부활과 인연은 꽤 깊다. 5집 앨범에 보컬로 참여했다. 대표적인 곡은 ‘론리 나잇(Lonely Night).’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대중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박완규와 교류는 김태원의 간곡한 요청으로 이뤄졌다. 소속사 관계자는 “그간 부활 보컬들과 꾸준히 연락하고 지내는 김태원이 제작 전 ‘더 잘 되어야겠지만 어느 정도 인기를 얻은 지금이 아니라면 능력 있는 보컬들을 뒷받침해줄 수 없을 지도 모른다’고 강력히 주장했다”며 “14년만의 만남이 이뤄지게 된 계기”라고 설명했다.

김태원이 가장 눈여겨본 건 음색이었다. 소속사 관계자는 “박완규의 상당한 재능을 늘 안타까워했다”며 “특유 음색에 대한 그리움을 가진 듯 보였다”고 전했다. 이어 “아이돌 일색인 대중가요 시장서 이번 프로젝트가 음악의 폭을 넓힐 수 있는 하나의 계기로 작용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부활의 협업작업은 이번이 두 번째다. 2002년 이승철과 재회해 여덟 번째 앨범 ‘새벽’을 발표한 바 있다. 당시 수록곡 ‘네버 엔딩 스토리(Never Ending Story)’는 대중으로부터 많은 사랑을 받았다.

이와 관련해 소속사 관계자는 “‘플러스’는 부활의 주도 아래 처음 제작되는 프로젝트”라며 “프로젝트 뒤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도 현재 구상 중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부활은 오는 2월 12일과 13일 서울 양재동 한전아트센터에서 홍대여신 요조와 함께 ‘플러스’ 콘서트를 연다. 부활과 연계되지 않은 아티스트와 합동공연은 이번이 처음이다.




스포츠투데이 이종길 기자 leemean@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