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긴 한파·구제역..직장인 도시락族 늘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락앤락 마운틴 도시락[사진제공=옥션]

락앤락 마운틴 도시락[사진제공=옥션]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한 유통업체에 다니는 A(28)씨는 최근 도시락을 싸다니기 시작했다. 유톡 추위를 많이 타는 A씨는 날씨가 너무 춥고 길이 미끄러워 밖에 나갈 엄두가 나지 않자 친한 직원들에게 점심 도시락을 제안했다. 처음에는 날씨때문에 시작한 일이지만 사먹는 음식이 불안하기도 하고 질리기도 했던 터라 요즘에는 직접 싸 온 음식을 오붓하게 나눠먹는 재미가 쏠쏠하다.

기록적인 한파가 이어지면서 '직장인 도시락족'들이 늘고 나고 있다. 매서운 추위 탓에 점심시간에 나가서 식사를 하는 대신 직접 도시락을 싸와 사무실 안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직장인들이 늘어났다. 특히 구제역, 조류인플루엔자(AI) 등의 발생으로 먹거리에 대한 불안감이 높아지면서 직장인들 사이에서 점심 도시락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옥션(www.auction.co.kr)에서는 올 1월들어 보온도시락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보온병도 하루 평균 300여개씩 팔려나가고 있다. '직장인 도시락'으로 검색되는 도시락 제품도 200여개에 달한다.

생활잡화팀 김현준 팀장은 "연일 강추위가 계속되면서 웬만하면 밖에 나가지 않고 실내에서 식사를 해결하려는 직장인들로 인해 보온도시락과 보온병 판매량이 눈에 띄게 급증하고 있다"며 "실제로 보온도시락의 20~30대 구매비중이 현재 67%나 차지하고 있는 상황이다"고 말했다.

대형마트에서도 관련제품들의 판매량이 급신장했다.
홈플러스에서는 추위가 지속된 지난 10일부터 20일까지 보온병, 보온도시락 등 보온용품 매출 전년대비 25% 신장했다. 올 겨울에는 컬러풀한 보온병, 보온도시락 상품들이 대거 출시돼 기존 스테인레스 상품에 비해 좋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세련된 디자인에 부피가 크지 않아 휴대하기 좋은 제품들이 인기다.
외식대신 간편하게 해 먹을 수 있는 식품의 판매량도 급증했다.
이마트 관계자는 "사무실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샐러드나 도시락 등도 매출이 높아졌다"면서 "샐러드, 간편가정식, 냉장대용식 등의 판매량이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오픈마켓 11번가에서는 수분 만에 전자레인지에서 조리되는 국, 반찬 등의 판매량이 35%가량 늘어났다. 여럿이 즐길 수 있는 찐빵, 단밤 등 겨울철 간식의 판매도 45% 늘어났다.

옥션에서는 즉석식품 중 밥과 야채 고기 등을 급속동결건조한 소위 '전투식량'도 인기다. 지퍼백에 든 밥 위에 분말스프를 골고루 뿌리고 물을 부은 후 지퍼를 닫고 뜨거운 물은 10분, 찬물은 40분 기다렸다 비벼 먹으면 된다.
끓는 물이나 불이 없어도 자체 내장되어 있는 발열팩에 달린 줄을 당기기만 하면 따뜻한 밥을 먹을 수 있는 '발열 도시락'도 있다.



박소연 기자 mus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