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月예능 지각 변동 시작..'놀러와' 독주 끝나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月예능 지각 변동 시작..'놀러와' 독주 끝나나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월요일 밤 예능에 지각변동이 시작됐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유일한 월요일 예능으로 인기를 모았던 MBC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에 SBS '밤이면 밤마다'(이하 밤밤)와 KBS2 '안녕하세요'가 거센 도전장을 내밀었기 때문이다.

4일 시청률조사기관 AGB닐슨미디어리서치 집계결과 3일 오후 방송된 방송 3사 예능 성적표는 '놀러와'가 14.1%, '밤밤'이 9.5%, '안녕하세요'는 6%를 기록했다.
독야청청 고공행진을 펼쳤던 '놀러와'가 여전히 1위를 지키고 있지만 '밤밤'과 '안녕하세요'를 합친 시청률에는 뒤져있어 1위 수성이 위태롭다. '밤밤'과 '안녕하세요'가 첫 방송을 시작한 지 2개월 남짓 된 '신상' 프로그램인 점을 고려할 때 후발주자의 추격 기세는 매우 놀랍다. 특히 '밤밤'은 첫 회부터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으며 급상승세를 타고 있어 '놀러와' 역전 가능성에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밤밤'과 '안녕하세요'가 '놀러와'의 독주를 위협하는 가장 큰 무기는 독특하고 신선한 포맷이다.

각각 '스타청문회'와 '대국민 토크쇼'를 표방한 만큼 '놀러와'보다 한층 날카롭고 시청자와 소통이 한결 활발하다.
특히 '놀러와'는 유재석과 게스트들 간의 신변잡기 토크쇼라는 점에서 유재석이 진행하는 KBS2 '해피투게더3'와 차별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 방송되는 비슷한 웃음코드에 식상한 시청자들은 이왕이면 새로운 토크쇼에 눈길이 가고 채널을 돌리게 마련이다.

'밤밤'은 매주 두 명의 스타를 청문회 자리에 앉혀 MC들이 때로는 민감하고 때로는 가슴을 울리는 질문을 건네면서 다른 토크쇼에선 듣기 힘든 독하고도 감동적인 답변을 끌어낸다.

'안녕하세요'는 신동엽과 컬투 등 '입담 고수'들이 방청객과 게스트 사이에서 적당한 웃음과 균형감으로 쇼를 힘있게 이끌고 가 새로운 포맷의 예능을 인기 궤도에 올려놓는 데 성공했다.

과연 월요일 신상 예능 '밤밤'과 '안녕하세요'가 오랜 기간 독주 체제를 펼쳐온 '놀러와'를 제치고 흥미로운 지각변동을 일으킬 지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月예능 지각 변동 시작..'놀러와' 독주 끝나나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조범자 기자 anju1015@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