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신년사]정몽구 회장 "올해 글로벌 판매 목표 633만대"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정몽구 현대자동차그룹 회장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혜원 기자] 현대자동차그룹 정몽구 회장이 2011년 그룹 경영 방침으로 '미래 성장동력 확보를 위한 새로운 도전'을 선언하고, 전 임직원이 함께 역량을 모으고 경쟁력을 제고할 것을 당부했다.

이를 위해 ▲경영 환경 변화 대응을 위한 기업 역량 강화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역량 확보 ▲사회공헌 및 협력업체와 동반 성장 강화 등을 올해 주요 경영 과제로 제시했다.
정 회장은 3일 서울 양재동 본사에서 열린 2011년 시무식에서 신년사를 통해 "오늘날 현대차 그룹이 세계 시장에서 주목 받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임직원 모두가 강인한 신념과 불굴의 도전 정신을 가지고 최선의 노력을 다했다"며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이어 "글로벌 시장 575만대 판매, 미국 및 러시아 공장 준공 등 글로벌 생산ㆍ판매 체제 구축, 당진 일관제철소 완공을 통한 제철-자동차 산업 간 시너지 효과 극대화 등 지난해는 현대차그룹의 국제적 위상을 공고히 하는 뜻 깊은 한 해였다"고 말했다.

정 회장은 특히 "빠르게 변화하는 세계 시장에서 창의적 변화와 끊임없는 도전만이 생존을 위한 유일한 전략"이라며 "미래의 승자가 되기 위해서는 더욱 노력하고, 앞서서 도전하고, 새로운 길을 계속 개척해야 할 것"이라고 당부했다.
현대차그룹은 2011년 글로벌 판매 목표 633만대 달성을 위해 급변하는 국제 경영 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기업으로서의 역량 강화’를 최우선 경영과제로 제시했다.

이를 위해 ▲글로벌 생산 및 판매 거점의 유기적 협조 시스템 구축 ▲글로벌 기업으로서 경영 프로세스 개선 및 제도 정비 ▲고객과 인재를 중시하는 창의적인 글로벌 조직문화 확산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현대차그룹은 올해 새로운 도전을 위해 ‘미래 성장을 위한 핵심 역량 확보’를 중점 경영 과제로 추진한다.

핵심 역량 확보를 위해 ▲품질경영 지속 추진 및 강화를 통한 전 세계 고객의 신뢰에 보답하고 ▲친환경차 부문 기술 개발 및 투자 확대로 해당 분야 원천기술과 경쟁우위를 확보할 방침이다.

정 회장은 “지난해 본격 가동에 들어간 현대제철 일관제철소 고로 1,2호기에 이어 올해 고로 3호기를 추가 건설해 ‘연간 1200만t 고로 생산 체계’의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라며 제철산업에서의 경쟁력 확보는 물론, 양질의 자동차용 강판 생산을 통한 완성차의 품질 경쟁력 제고를 당부했다.

아울러 현대차그룹은 올해 주요 경영 과제의 하나로 ‘사회공헌 및 협력업체와의 동반성장 강화’를 국가 경제 및 사회 발전에 공헌하는 기업이 되기 위해 각 분야별 다양한 활동을 수행해 나갈 계획이다.

정 회장은 끝으로 "현대차그룹은 우리나라가 세계 7위의 무역대국으로 성장한 것에 이어 선진국에 진입하기 위해 국가 경제가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경주해 나가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혜원 기자 kimhy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포토] 12년만에 서울 버스파업 "웰컴 백 준호!"…손흥민, 태국전서 외친 말…역시 인성갑 "계속 울면서 고맙다더라"…박문성, '中 석방' 손준호와 통화 공개

    #국내이슈

  • 디즈니-플로리다 ‘게이언급금지법’ 소송 일단락 '아일 비 미싱 유' 부른 미국 래퍼, 초대형 성범죄 스캔들 '발칵' 美 볼티모어 교량과 '쾅'…해운사 머스크 배상책임은?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누구나 길을 잃을 때가 있다 푸바오, 일주일 후 中 간다…에버랜드, 배웅시간 만들어 송파구 송파(석촌)호수 벚꽃축제 27일 개막

    #포토PICK

  • 기아, 생성형AI 탑재 준중형 세단 K4 세계 첫 공개 벤츠 G바겐 전기차 올해 나온다 제네시스, 네오룬 콘셉트 공개…초대형 SUV 시장 공략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코코아 t당 1만 달러 넘자 '초코플레이션' 비상 [뉴스속 기업]트럼프가 만든 SNS ‘트루스 소셜’ [뉴스속 용어]건강 우려설 교황, '성지주일' 강론 생략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