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ar_progress

아시아경제 최신 기획이슈

"맥북 에어에서 뱅킹시스템 체험하세요"

최종수정 2010.12.31 07:49 기사입력 2010.12.30 18:02

댓글쓰기

클라우드나인, 멀티OS 뱅킹시스템 테스트단 모집

[아시아경제 서소정 기자]정보기술(IT)시스템 업체 클라우드나인크리에이티브(대표 신성원)는 12월 초 개발 출시한 멀티 운영체제(OS) 지원 뱅킹시스템에 관한 대규모 사용자 테스트단을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클라우드나인을 비롯한 전문 기업 3사가 출시한 멀티 OS·멀티 브라우저 지원 뱅킹시스템(가칭 스마트뱅킹)에 관한 자체 전문가 테스트를 마치고, 실질적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품질을 진단하기 위해 마련됐다.
새로운 스마트뱅킹은 최근 웹접근성과 장애인 차별금지에 관한 법률에서 요구되고 있는 요건을 갖추고, 사용자의 다양한 환경에 구애 받지 않고 뱅킹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개발됐다.

또 모바일이나 패드(Pad)형 단말기를 통해 접속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사용자환경(UI)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다양한 로그인 방식과 보안 방식 중에서 사용자가 직접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현재 국내 뱅킹시스템은 마이크로소프트(MS)사의 윈도 시스템과 익스플로러의 브라우저 중심이어서 애플 사파리, 구글 크롬 등 다른 OS를 사용하는 이용자는 뱅킹 시스템 이용에 불편을 겪어왔다.
황광엽 클라우드나인 부장은 "향후 웹접근성 및 장애인차별 금지에 관한 법률에 따라 멀티 OS와 멀티 브라우저를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변경될 것"이라며 "다양한 사용자 표본(일반 사용자, 고령자, 장애우 등)에 대한 사용자 테스트를 거쳐 관련 특허와 소프트웨어 등록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서소정 기자 ssj@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간격처리를 위한 cla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