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황해-고스트-갓파더', 연말연시 韓영화 3파전 돌입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황해-고스트-갓파더', 연말연시 韓영화 3파전 돌입
AD
원본보기 아이콘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각기 서로 다른 성격의 세 한국영화가 연말연시 극장가에서 뜨거운 경쟁을 펼치고 있다. 22일 개봉한 순수 한국영화 '황해'와 '헬로우 고스트'에 이어 심형래 감독이 할리우드에서 완성한 '라스트 갓파더'가 29일 개봉한다.

28일 오전 8시 영화진흥위원회 영화관입장권 통합전산망 집계 기준 예매점유율 1위는 하정우 김윤석 주연의 '황해' 차지다. 1만 3177명으로 15.4%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27일까지 전국 115만명을 모은 이 영화는 2주차인 평일 하루에도 10만명에 가까운 관객을 모으며 파죽지세의 흥행세를 보이고 있다.

29일 개봉하는 '라스트 갓파더'의 위력도 만만치 않다. 개봉 하루 전인 28일 1만 3021명의 예매 관객과 15.22%의 점유율로 예매 순위 2위에 올랐다.

예매순위에서 한 계단 내려앉았지만 차태현 주연의 '헬로우 고스트'도 저력이 만만치 않다. 1만 1869명의 예매관객과 13.87%의 점유율로 예매 순위 3위에 오른 이 영화는 무서운 뒷심을 발휘하며 개봉 7일째인 28일 전국 100만 관객 돌파가 예상된다.
세 편의 영화는 장르 면에서도 큰 차이를 보인다. '황해'가 잔혹 액션 스릴러라면 '헬로우 고스트'는 판타지 장르와 코미디, 신파를 뒤섞은 영화다. 또 '라스트 갓파더'는 할리우드 마피아 영화에 가족 영화의 색채를 덧입힌 코미디다.

세 편의 영화가 연말연시 극장가에서 어떤 결과를 낼지 영화계의 관심이 집중된다.



스포츠투데이 고경석 기자 kave@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