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용인영어마을' 조성사업 전면 무산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용인시, 한국외대 측에 협약해지 최종 통보

[아시아경제 정태석 기자]한국외국어대학교 내에 계획된 '용인영어마을 조성'사업이 전면 무산됐다.

경기 용인시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측에 용인영어마을 조성사업 협약 해지를 최종 통보했다고 22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440억원의 대규모 예산이 투입되고, 향후 준공 후에도 운영비 손실을 보전해야 하는 영어마을 조성사업이 시의 재정 부담을 더욱 가중시킬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지난 10월12일부터 모두 3차례에 걸쳐 한국외대 측에 협의공문을 발송했다.

협의 내용은 2010년까지 확보한 88억원의 예산 범위내로 사업을 축소하고, 준공 후 운영적자를 보전해 준다는 불공정 협약의 조항 삭제를 요구했다.
하지만 한국외대 측은 직접적인 답변을 회피한 채 용인영어마을 명칭을 '다문화 마을'로 변경하고 '협의체 구성과 회신기일을 연기'한다는 의견만을 통보했다.

이러한 입장차이로 더 이상 한국외대 측과 논의할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다.

시 관계자는 "현재 재정규모가 급격히 감소되고 있는 용인시의 재정 안정을 위해서는 사업을 중지하는 것이 타당하다"면서 "이러한 결정이 시의 재정 위기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길이며 시민들 또한 사업 추진을 원치 않는다"고 했다.

용인영어마을 조성사업은 한국 외대측이 대학캠퍼스 내 6만456㎡의 부지를 제공하고, 시는 44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건축면적 2만1천079㎡ 규모로 2012년 완공을 목표로 2007년부터 추진돼왔다.



정태석 기자 jts@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경기 진 선수 채찍으로 때린 팬…사우디 축구서 황당 사건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