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한나라 "北 무력도발, 김정일 정권에 치명적인 타격"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한나라당은 19일 우리군의 연평도 해상 사격훈련에 대한 북한의 대남협박과 관련, "북한의 또다른 무력도발은 김정일 정권에 치명상을 가져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안형환 대변인은 이날 오후 현안 논평에서 "이번 사격훈련은 우리 영해에서 이뤄지는 통상적인 훈련인 만큼 북한이 이를 문제삼는 것은 억지주장이며 보복을 한다는 것은 협박일 뿐"이라고 비판하며 이같이 밝혔다.
안 대변인은 특히 "만약 우리가 북한의 협박에 굴복한다면 북한은 우리를 얕보고 더 큰 협박과 함께 우리에게 더 큰 양보와 대가를 요구할 것임이 분명하다"며 "이번 기회에 우리의 영토와 우리 영해를 지키겠다는 강한 의지를 명확히 보여줘야 할 것"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북한은 더 이상 억지를 부리지 말아야 한다. 동족에 대한 무력도발을 감행하는 것은 꿈도 꾸지 말아야 한다"며 "북한이 만약 또 다시 무력도발을 해 온다면 이는 북한 김정일 정권에 치명적인 타격을 불러올 것임을 명심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북한의 무모한 도발을 막기 위해 우리 사회도 단호하고 일치된 목소리가 필요하다. 민주당은 우리 영토와 영해와 지키겠다는 확고한 의지를 천명하지 않은 채 국민들에게 불안감만을 증폭시키는 행태를 중단해야 한다"며 야당의 초당적 협력을 주문하고 "정부와 군 또한 예정된 훈련을 수행하되, 북한의 도발 위협에 대해 만반의 준비를 갖추고 의연하고 단호하게 대응해달라"고 당부했다.


김성곤 기자 skzero@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