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CJ인터넷, "오락실 게임 마계촌, 온라인게임으로 재탄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9일 열린 설명회에서 씨드나인게임즈 김건 대표가 '마계촌 온라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9일 열린 설명회에서 씨드나인게임즈 김건 대표가 '마계촌 온라인'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AD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추억의 오락실 게임 '마계촌'이 온라인게임으로 다시 개발된다.

CJ인터넷 (대표 남궁훈)과 자회사 씨드나인게임즈(대표 김건)는 9일 '지스타 2010'에서 최초 공개할 액션 게임 '마계촌 온라인'에 대한 게임설명회를 열었다.
상암동 CJ E&M센터에서 열린 이번 설명회는 CJ인터넷 남궁훈 대표, 씨드나인게임즈 김건 대표, 캡콤 나카고미 히로유키 프로듀서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일본 게임사 캡콤의 오락실 게임으로 널리 알려진 '마계촌'을 원작으로 한 '마계촌 온라인'의 동영상과 주요 특징이 공개됐다. 또한 오는 18일 부산에서 열리는 게임 박람회 '지스타 2010'에서 시연을 통해 공개될 최신 버전 일부를 미리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됐다.

우선 '마계촌 온라인'의 진화된 액션이 눈에 띈다. 개발팀 관계자는 "명품 액션을 구현하기 위해 단순한 기술의 반복이 아닌, 시간차를 이용한 공격과 적을 공중에 띄우는 등의 다채로운 동작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유령선, 공동묘지 등을 배경으로 좀비나 해골을 상대로 전투를 펼치는 내용을 담고 있지만 게임 곳곳에 '유머'를 접목한 것도 장점으로 꼽힌다.

씨드나인게임즈 김건 대표는 "무섭지만 웃긴 마계촌 온라인은 강렬한 액션과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며 "게임이 처음 공개되는 지스타에서는 원작을 즐겼던 30~40대는 물론 마계촌 온라인을 처음 접하는 사용자도 쉽고 재미있게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캡콤의 나카고미 히로유키 프로듀서는 "캡콤의 역사와 함께한 마계촌이 온라인게임으로 구현됐다"며 "향후에도 씨드나인게임즈와 긴밀한 소통으로 마계촌 온라인의 성공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마계촌 온라인'은 이번 '지스타'에서 게임 속 '마계촌'의 분위기를 풍기는 부스를 마련하고, 다양한 체험 이벤트를 진행한다.

'마계촌 온라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15일 오픈 예정인 지스타 특별 홈페이지(mo.seed9.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철현 기자 kch@
AD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