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10하반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신인트래프트 열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스포츠투데이 강경록 기자]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조기행)가 ‘2010년 하반기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 신인 드래프트’를 지난 23일 오후 1시 협회 지하 1층 대강당에서 개최했다.

팀간 전력 수준 평준화와 건전한 선수 선발 및 육성을 위해 2005년 상반기부터 시행되고 있는 드래프트는 공군을 제외한 11개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임단 코칭스텝이 참여해 참가 선수들의 이력을 주의 깊게 살폈다.
드래프트 평가전을 통과한 46명의 선수 중 총 38명이 참가한 이번 드래프트는 테란, 저그, 프로토스 선수 순으로 자기 소개 및 포부를 밝히는 시간을 가진 뒤, 하이트 부터 스네이크 방식으로 선수를 지명하는 순서로 진행되었다. (지명순서 기준: ‘신한은행 프로리그 09-10시즌’ 정규시즌 순위 역순)

지명 결과 하이트와 웅진이 우선지명선수를 포함 각각 3명의 선수를 지명함으로써 가장 많은 선수를 확보하였다. 삼성전자와 화승, SK텔레콤이 2명씩, eSTRO와 MBC게임, STX, KT는 각각 1명의 선수를 지명하였다. 반면, 위메이드는 단 한 명의 선수도 지명하지 않았다.

드래프트 참가자 38명의 선수 중 18명의 선수가 지명된 이번 드래프트는 2005년부터 시행된 역대 드래프트 선수 지명률 중 가장 낮은 수치를 보였다. 종족별로는 테란이 13명 중 8명, 저그가 7명 중 2명, 프로토스는 18명 중 8명이 지명되었다.
이번 드래프트를 통해 지명된 선수들은 오는 9월 1일에 개최 예정인 "2010년 하반기 프로게이머 소양교육"을 이수 할 경우 프로게이머 자격을 인증 받고 정식 프로게이머로써 활동을 시작하게 된다.

강경록 기자 roc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