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SK텔레콤, 그룹 및 담당 조직 폐지…'미래경영실' 신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임원 조직 단계 6단계에서 4단계로 축소, 의사결정에 속도 내

[아시아경제 명진규 기자]SK텔레콤이 조직 체계 개편에 나섰다. 임원조직을 축소해 의사결정 구조를 신속하게 만들어 '스피드 경영'에 전력투구 할 계획이다.

SK텔레콤(대표 정만원)은 6일 글로벌 기업과의 무한 경쟁을 주도하기 위해 조직혁신이 필요하다는 판단아래 '가볍고 빠르고 실행력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
우선 SK텔레콤은 임원 조직 단계를 현행 최대 6단계에서 4단계 이내로 축소했다. 의사결정 속도를 제고하고 임원의 책임범위를 확대해 책임을 명확하게 묻기 위해 그룹 및 담당 조직을 폐지했다.

SK텔레콤은 최고경영자(CEO)아래 CIC 사장, 부문, 실/본부, 그룹, 담당의 6단계 조직 체계를 갖고 있었다. 이 중 그룹과 담당 조직이 폐지돼 CEO, CIC사장, 부문/사업단, 실/본부의 4단계로 축소됐다. 이를 통해 총 12개의 그룹/담당 조직이 폐지됐다.

총 12개의 그룹장, 담당 임원들은 조직이 폐지돼 CEO와 CIC 사장 보좌임원 또는 연구위원으로 보직이 변경된다.
두번째로 SK텔레콤은 '미래경영실'을 CEO 직할로 신설했다. 송현종 IR실장이 미래경영실 실장을 겸직하게 된다. 미래경영실은 사업 및 기술 분야별 전문 인력을 전진 배치하는 한편 국내외 전문기관 및 전문가로 구성된 외부 자문 그룹을 활용해 중장기 미래전략을 선도하는 싱크탱크(Think Tank)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이미 신설된 제품개발공장(Product Development Factory)를 통해 플랫폼, 상품, 서비스를 개발해 무한경쟁 환경에서 주도권을 확보하고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간다.

한편, 이번 조직개편에서 장동현 전략기획실장은 전략기획부문장으로 승진했다.



명진규 기자 aeon@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돼지 키우며 한달 114만원 벌지만 행복해요"…중국 26살 대졸여성 화제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