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핫!데뷔일기]시크릿 송지은⑤ "유명해진 선화에게 질투도 느껴"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핫!데뷔일기]시크릿 송지은④에서 이어집니다.

실력만으로 당당히 JYP의 연습생이 된 지은은 기쁘기 보다는 어색함이 더 컸단다. 계속 홀로 연습생 시절을 보낸 지은에게 팀의 존재는 어색함 그 자체였다고.
"홀로 계속 생활해 온 저로서는 팀에 속해 있는 것 자체가 어색하더라고요. JYP에서 11개월 동안 연습생 시절을 보낸 것 같아요. 정말 후회없이 열심히 했죠."

하지만 지은은 언터쳐블의 피처링 작업에 참여하면서 인연을 맺은 TS엔터테인먼트와 계약을 하고 본격적인 가수 준비에 들어가게 된다. 이유는 단순했다. 말없이 항상 곁에서 자신의 음악을 귀담아 들어준 현 소속사에 대한 고마움 때문이었다.

우여곡절끝에 지난해 시크릿이라는 이름으로 데뷔를 했지만 지은은 초기부터 나름대로 마음고생이 심했다고.
"데뷔 초에는 존재감이 없어 하나(징거)와 함께 많이 고민했어요. 선화는 알아도 저나 효성, 징거는 모르시더라고요. '내가 이 정돈가'라는 생각도 들었죠. 처음에는 방송국에서 먼저 사람들에게 말을 안걸었어요. '쟤는 누구야'라는 듯한 눈빛이 너무 무서웠거든요."

그렇기 때문에 지은은 더욱 리더 자리를 욕심을 냈다. 하지만 그 욕심이 부질없음을 깨닫게 되기까지 그리 오랜 시간이 걸리지 않았다.

"원래는 리더를 많이 하고 싶어 했는데 막상 팀 생활을 겪어보니 내가 하고 싶다고 해 할 수 있는 부분이 아니더라고요. 자연스럽게 '욕심을 부리면 안되겠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죠. 효성 언니가 리더로서는 최고인 것 같아요.(웃음)"

20살 여자아이답게 지은 역시 질투도 많았다. 초기 선화가 '청춘불패'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어가자 자신도 예능에 출연하고 싶다는 생각이 강하게 든 것.

"주위에서 '너도 예능에 나가봐라'라는 소리를 하시더라고요. 하지만 막상 예능에 나가보니 정말 하기 싫더라고요. 표정은 굳고 말도 꼬이고..그 후에는 '선화가 예능을 정말 잘하는거구나'라고 능력을 인정했죠.(웃음)"

이제는 선화덕분에 시크릿이라는 그룹을 대중들이 알아주는 것만 해도 그에게 고맙다는 지은은 "시크릿이 최고"라고 말한다. 팀에 대한 애정이 얼마만큼 깊은 지 알 수 있게 해주는 한 마디였다.


박건욱 기자 kun1112@
사진=TS엔터테인먼트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