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故백설희 빈소, "큰 별이 졌다" 조문 발길 이어져..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가수 전영록의 어머니이자 티아라 전보람의 할머니인 원로가수 백설희(83·본명 김희숙)가 고혈압 합병증으로 5일 새벽 3시경 별세했다.

서울 풍납동 서울아산병원 장례식장에 마련된 고인의 빈소에는 후배 연예인들의 조문이 이어졌다.
먼저 가수 이미자 배일호 이은하 등이 빈소에 걸음해 고인의 넋을 기렸다. 이어 박준규 조형기 등 후배 탤런트 들이 다녀갔다.

고인의 사망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 역시 "큰 별이 가셨다"면서 애도의 뜻을 전했다.

아이디 hee*****의 한 네티즌은 "백설희 씨의 노래를 매우 좋아한다. 목소리가 은쟁반에 옥구슬 굴러가는, 꾀꼬리 목소리다"라고 회고했다.
또 다른 한 네티즌은 "그야말로 한국의 큰별이 가셨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빕니다."(alil****)라며 애도의 뜻을 표했다.

백설희는 2009년 말 고혈압에 따른 합병증으로 경기도 분당의 한 병원에 입원했으며, 최근 병세가 악화돼 결국 이날 세상을 떠났다.

고(故) 백설희씨는 1927년 1월29일 출생으로, 1943년 가수로 데뷔했다.

이후 '봄날은 간다' '목장 아가씨' '물새 우는 강 언덕' 등으로 인기가수의 반열에 올랐으며 이외에도 '딸 칠형제' '아메리카 차이나타운' '샌프란시스코' '하늘의 황금마차' 등 수많은 곡들을 불렀다.

지난 2005년 먼저 세상을 등진 원로배우 황해와의 사이에 전영록 등 4남1녀를 뒀다. 예술적인 재능을 타고 난 부모의 영향으로 아들 전영록은 가수 겸 배우로 활동 중이며, 그 전부인 탤런트 이미영 사이에 난 손녀 전보람 역시 티아라의 멤버로 활동 중인 가수다.

한편 빈소는 아산병원 장례식장 25호실이며, 발인은 7일 예정이다.

박소연 기자 muse@
사진 박성기 기자 musictok@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