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PM 신곡 '위다웃 유(Without U)', 재범 향한 노래?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조범자 기자]19일 발표된 2PM의 세번째 싱글의 타이틀곡 '위다웃 유(Without U)'가 재범을 향한 노래라는 팬들의 추측에 인터넷 게시판이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다.

2PM의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19일 오전 세번째 싱글 '돈 스탑 캔 스탑(Don`t Stop Can`t Stop)'의 6곡을 선공개했다.
팬들의 관심이 쏠린 곡은 2번째 트랙에 있는 타이틀곡 '위다웃 유'. 거친 빗소리 속에 시작된 노래는 이제까지 폭발적인 퍼포먼스를 연상케 했던 2PM의 종전 스타일에서 다소 힘을 뺀 선율로 인기를 예감케 하고 있다. 이별의 아픔을 표현한 피아노 연주가 메인 테마로 반복되는 하우스 곡으로 아날로그 악기인 피아노와 전자악기인 신서사이져가 어우러져 묘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JYP 측은 이 곡을 "사랑하는 여자의 거짓말과 배신에 상처 입은 남자가 다시 일어나기까지의 마음을 노래한 곡"이라고 설명하며 "사랑과 미움이 뒤섞인 남자의 복잡한 마음이 묘한 분위기를 더하며 아픔을 딛고 다시 서려는 결의에 찬 후렴구가 강렬한 인상을 준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팬들은 노래 속의 '여자'가 '재범'을 가리키는 게 아니냐는 추측을 하고 있다. '여자'를 '재범'으로만 바꾸면 최근 사생활로 영구제명된 재범에 대한 멤버들의 감정을 담고 있는 듯한 느낌이다. 제목인 '위다웃 유'도 묘한 뉘앙스를 풍긴다.
'그래 헤어진 게 더 좋아 어차피 언젠간 너와 이런 일이 있었을 것같애 그럴 바에야 차라리 지금인 게 낫지 깊이 사랑하게 되고 나서 알지 않은 걸 다행으로 생각해 그래서 I'm OK'의 랩으로 시작된 곡은 '내 모든 걸 아낌없이 다 줬어 너를 믿었기에 내 모든 걸 다 줬어..너 없이 더 멋지게 일어날 거야 살아갈 거야'의 노랫말로 이어진다.

특히 '우리가 가졌던 걸 다 버릴 정도로 값어치 있는 일이었던 건 맞니. 우리가 함께 했던 시간들이 또 함께 할 수 있었던 시간들이 아쉽지도 않니. 넌 상관 없니'의 가사는 이런 추론을 굳히게 만들고 있다.

팬들은 인터넷 게시판 상에서 "가사가 묘한 의미를 담고 있는 것같다" "제목부터 심상찮다"며 갑론을박을 펴고 있다.

조범자 기자 anju1015@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