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최시중 "정권실세? 저도 허세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15일 열린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전체회의에서는 이른바 '큰집 쪼인트' 발언의 진위 여부를 놓고 최시중 방송통신위원장과 민주당 의원들 사이에서 설전이 이어졌다.

최시중 위원장은 "김재철 MBC 사장의 쪼인트를 깐 사람이 누구냐"는 천정배 의원의 질의에 "저도 알고 싶다"고 응수했다.
최 위원장은 특히 "위원장이 실세인데 그것도 모르냐"는 천 의원의 핀잔에 "저도 허세다"고 밝혀 상임위 도중 폭소가 터지기도 했다.

천 의원은 "김우룡 전 방문진 이사장은 최시중 위원장에게 낙점된 아바타"라면서 "최시중 위원장이 위원장직을 이용해 이런 사태를 만들었다. 설령 지휘자는 아니더라도 이 문제에 관여했다고 생각한다"고 공세 수위를 높였다.

이어 "김재철 사장이 쪼인트를 까이고 노조와의 약속을 안 지키고 국장과 부국장 들고 일어나서 MBC가 엉망진창"이라면서 "최 위원장이 나서 김재철 사장을 사퇴시켜야 한다. 김우룡 전 이사장의 후임은 MBC의 독립성과 공정성을 유지할 수 있는 사람 뽑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최 위원장은 이에 "(김재철 사장 사퇴 여부는) 논의할 바 못된다. MBC 사장을 물러나라마라 할 수 있느냐"고 반문하면서 "MBC 문제에 대해 역할을 하라고 하는데 제가 역할을 할 수 있는 게 대단히 제약돼 있다"고 토로했다.

또한 MBC 파업과 관련, "어떻게 관여할 수 없다"면서 "김우룡 후임은 정말 좋은 사람을 찾고 있다. MBC 정상화에 도움이 되는 일을 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국내이슈

  •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해외이슈

  •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 용어]정부가 빌려쓰는 마통 ‘대정부 일시대출금’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