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영환 애널리스트는 "1분기는 전통적인 인터넷 광고 비수기지만 지난해 11월 오버추어로 대행사를 바꾸면서 검색광고 매출액은 성수기인 4분기보다 9.5% 증가한 38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상품 변경에 따른 일시적인 광고주 이탈로 본격적인 매출 상승 모멘텀은 3분기부터 발생할 것으로 봤다.
천 애널리스트는 다음이 '오버추어 효과'로 비수기지만 양호한 1분기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올해 1·4분기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37.8%, 380.9% 늘어난 698억원, 172억원으로 추정치를 웃돌 것이라는 전망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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