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해군초계함침몰] “꽝 소리와 함께 순식간에 두 동강”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최원일 천안함 함장, 실종자 가족과의 대화서…“초계함엔 문제 없어 정밀조사 벌여야”

[아시아경제 최장준 기자] “꽝! 소리와 함께 초계함이 두 동강이 났다.”

해군 초계함 천안함 최원일 함장은 27일 평택 2함대 사령부에서 실종자 가족들과의 대화에서 사고경위를 밝혔다.
최 함장은 “26일 오후 9시21분께 꽝! 하는 굉음소리와 함께 초계함이 오른쪽으로 90도 기울어졌고 순식간에 두 동강이 나 반쪽이 없어진 상태”였다고 말했다.

그는 “발전기 등이 있는 배 뒤쪽이 이미 바닷물에 잠겨 통신 등을 할 수 없는 상황에서 생존자를 구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폭발 뒤 5분간 함장실에 갇혀 있다가 문을 열고 나와 보니 초계함 반만이 남아 있었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그는 사고 원인에 대한 질문엔 명확한 답을 피했다.

실종자 가족들은 “외부에 따른 사고가 아니라고 들었다. 또 화약냄새도 나지 않았다고 생존자들이 말하고 있다”며 “사고원인이 뭐냐. 왜 폭발했으냐. 내부적으로 문제가 있었던 건 아니냐”고 따져 물었다.

이에 최 함장은 “굉음과 함께 초계함이 침몰했다. 내·외부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다”며 “선체엔 문제가 전혀 없었다. 단지 사고 때 기름냄새만 맡았다. 사고 원인에 대해선 정밀분석이 필요하다”고 잘라 말했다.

하지만 실종자 가족들은 “천안함은 최근 바닥에 물이 들어와 세차례나 수리한 적 있다”며 “10~15일 간격으로 수리를 했다고 하는데 사실을 말해 달라”고 되물었다.

최 함장은 “물이 찬 적도 없고 수리를 한 적도 없다”며 “초계함이 만들어진 지 21년됐지만 문제는 전혀 없었다”고 재차 강조했다.

한편 최 함장이 실종자 가족과의 대화 중 갑자기 대화장을 떠나 잠시 고성과 함께 몸싸움이 벌어졌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최장준 기자 thisp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