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수입쇠고기 원산지 조회 가능해진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정부, 올해 식품안전관리시행계획 의결

[아시아경제 조태진 기자]올해 소비자들이 직접 수입쇠고기 원산지를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가 도입된다.

또 학교 주변에서 판매되는 음식의 영양성분을 휴대폰을 통해 파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보급된다.
정운찬 국무총리는 24일 세종로 중앙청사에서 제1차 식품안전정책위원회를 주재하고 올해 식품안전관리시행계획 등을 심의, 의결했다.

이날 회의에서 정부는 지난해 식품안전관리시행계획 추진 상황을 점검하고, 수입쇠고기 유통이력 관리체계 확대,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 실효성 강화 등 올해 시행계획을 확정했다.

우선 소비자가 직접 수입쇠고기 유통 경로를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지난해 구축한데 이어 올해 시범사업을 도입한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2011년 부터 가동될 예정이다.
가공식품 구매때 바코드 조회로 유해 여부를 알 수 있도록 시스템을 보급해 적용 범위를 중소 유통업체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어린이 식품안전보호구역에서의 고열량, 저영양 식품 판매 금지 조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국내 주요 이통통신 업체와 연계해 현장 확인 프로그램을 오는 8월까지 마련해 배포하기로 했다.

정 총리는 "식품안전은 최소한의 삶의 질 확보 뿐만 아니라 국격 제고와 직결된 요소"라며 "언제 어디서 발생할 수 있는 식품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철저히 하고 사고 대응 매뉴얼 관리에도 만전을 기해달라"고 관계 부처에 당부했다.

한편, 이날 회의에는 정운찬 총리를 비롯해 윤증현 기획재정부 장관, 안병만 교과부 장관, 이귀남 법무부 장관, 장태평 농수산식품부 장관, 전재희 보건복지부 장관 등 정부 부처 관계자와 이철호 고려대 생명과학부 교수 등 민간위원 10명이 참석했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3개월 연속 100% 수익 초과 달성!

조태진 기자 tjj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