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MS, '윈도폰 7 시리즈' 공개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윈도폰7' 적용 스마트폰 올해 말 출시 예정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마이크로소프트(MS)의 새로운 스마트폰 운영체제인 '윈도폰7'이 공개됐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스티브 발머 CEO가 15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0(Mobile World Congress 2010)에서 차세대 스마트폰 운영체제(OS)인 '윈도폰 7 시리즈'를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MS는 지난해 11월 기존 '윈도 모바일'을 '윈도폰'이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변경한 바 있다.

이날 공개된 '윈도폰 7 시리즈'는 실제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통해 웹이나 애플리케이션 콘텐츠에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라고 MS 측은 설명했다.

스티브 발머 CEO는 기자간담회에서 "같은 모습, 같은 방식의 휴대폰들만이 범람하는 가운데 마이크로소프트는 지금까지와 다른 모바일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새로운 '윈도폰 7 시리즈'는 사람들의 생활 속도, 주변 사람들과 연결되고 싶은 욕구를 가장 잘 반영했으며 스마트폰에 있어서 완전한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MS 관계자는 "'윈도폰 7'은 사용자들이 실제 사용 환경에서 스마트폰을 어떻게 활용하는가에 초점을 맞춰 개발됐다"며 "스마트한 디자인과 통합된 경험을 제품에 반영했다"고 설명했다.


우선 '시작화면'에는 사용자에게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해주는 '라이브 타일(Live-tiles)'이 적용됐다. 이는 스마트폰에서 애플리케이션으로 연결해주는 중간단계에 지나지 않았던 시작화면의 아이콘 개념을 바꾼 것이라고 MS는 설명했다. 예를 들어 '윈도폰 7 시리즈' 시작화면에 친구의 '타일'을 하나 생성하면 사용자는 친구가 최근 업로드한 사진이나 글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모든 '윈도폰 7 시리즈'의 스마트폰에는 하드웨어에 검색엔진 '빙(Bing)'으로 연결하는 버튼이 장착된다. 원클릭(one-click)만으로 빙 검색을 실행할 수 있는 셈이다.

뿐만 아니라 MS는 웹,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상의 연관 콘텐츠들을 한 화면에서 볼 수 있도록 하는 '통합 서비스' 제공에도 심혈을 기울였다. '윈도폰 7'을 '폰 허브(Phone Hubs)'로 만들겠다는 것이다.

MS에 따르면 '윈도 폰 7 시리즈'는 사람, 사진, 게임, 뮤직비디오, 마켓 플레이스, 오피스 등 모두 여섯 개의 허브를 가지고 있는데 각각의 허브는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활용하는 테마를 반영하고 있다.


예를 들어 '사진 허브'는 사진이나 동영상 등을 주변 사람들과 즉시 공유할 수 있도록 해준다. 웹과 PC를 스마트폰과 연동시켜 사용자의 사진자료를 한 곳에 모을 수 있는 등 스마트폰이 사진과 각종 동영상 수집 자료를 볼 수 있는 이상적인 장치가 되는 것이다.

또한 '게임 허브'를 통해서는 '엑스박스 라이브(Xbox LIVE)'와 연결돼 다양한 엑스박스 게임의 세계를 만날 수 있다.

'뮤직비디오 허브'에서는 MS의 MP3 플레이어 '준(Zune)'의 기능을 경험할 수 있다. PC 콘텐츠, 온라인 뮤직 서비스, FM 라디오 등 음악과 비디오에 관한 모든 것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는 것이다. '준 소셜(Zune Social)'을 PC에서 실행하면 음악 추천목록을 공유하는 등 개인의 미디어 경험을 다른 사람들과 나눌 수도 있다.

이밖에도 '마켓플레이스 허브'는 MS가 인증한 애플리케이션과 게임을 쉽게 찾고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며, '오피스 허브'를 통해서는 다양한 문서를 쉽게 읽고 편집, 공유할 수 있다.

MS 관계자는 "세계의 다양한 마이크로소프트 협력사들은 자사 포트폴리오에 '윈도폰 7 시리즈'를 포함하기로 했다"며 "첫 번째 윈도폰 7 시리즈 스마트폰은 올해 말 이용 가능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종목 수익률 100% 따라하기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회에 늘어선 '돌아와요 한동훈' 화환 …홍준표 "특검 준비나 해라" 의사출신 당선인 이주영·한지아…"증원 초점 안돼" VS "정원 확대는 필요"

    #국내이슈

  •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수리비 불만에 아이폰 박살 낸 남성 배우…"애플 움직인 당신이 영웅" 전기톱 든 '괴짜 대통령'…SNS로 여자친구와 이별 발표

    #해외이슈

  •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이미지 다이어리] 짧아진 봄, 꽃놀이 대신 물놀이 [포토] 만개한 여의도 윤중로 벚꽃

    #포토PICK

  •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포토] 3세대 신형 파나메라 국내 공식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전환점에 선 중동의 '그림자 전쟁'   [뉴스속 용어]조국혁신당 '사회권' 공약 [뉴스속 용어]AI 주도권 꿰찼다, ‘팹4’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