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新스타고백]지드래곤⑩ "끝이 어딘지 모르겠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新스타고백]지드래곤①~⑨에서 이어집니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지드래곤(본명 권지용·23)이 만든 것들은 대부분 시쳇말로 '대박'을 냈다. 자신의 솔로곡으로 만든 '거짓말'이 빅뱅 미니앨범 1집(2007년)에 수록돼 엄청난 히트를 하게 됐고, 이후 '마지막 인사'로부터 '하루하루' '붉은 노을'에 이르기까지 연속 히트행진을 이어갔다.

"사람들이 '대박났다'고 해도 사실 저희는 못 느꼈어요. 밖에 나가지를 못하니까. 또 방송국·숙소·연습실 주위를 맴도니까요. 우리는 여전히 '저녀석들 어떡해'라는 말을 듣는 애들에 불과했다. 1위를 많이 했어도 몸으로 느껴지는 것은 전혀 없었어요. 그저 관객들의 환호가 '가수니까 그러겠지'하고 생각했어요. 무대에 나와 보면 누구나 환호를 하지만 그 때는 노래를 하고 있으니까 전혀 알 수 없었어요."
연예인들이 항상 듣는 말이 있다. 그리고 마음속으로 되뇌는 말이 있다. 바로 '다음이 진짜 중요하다'이다. "그게 연예인으로서 가장 힘든 부분인 것 같아요. 이번에 잘 되도 늘 항상 '다음이 더 중요하다'에요. 보통 분들이 생각할 때 연예인을 하는 것을 쉽게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 정말 아니에요."

활동이 끝나도 마음이 놓이지 않는다. '더 열심히 하자' '여기서 끝나면 안 돼' '다음이 더 중요하다'는 꼬리를 무는 긴장감들.

"끝이 어딘지를 모르겠어요." 하지만 팬들을 볼 때면 힘이 난다. "'빅뱅을 보고 꿈을 키운다'는 팬들을 볼 때면 '아 이게 장난이 아니구나'하고 느끼죠. 책임감이 커진다고 해야하나요."
물론 빅뱅 멤버들은 '쉬는 체질'이 아니기도 하다. 휴가를 주면 하루 이틀 집에 있다가도 '뭐라도 해야겠다'는 생각에 연습실로 슬금슬금 나온다.

"약속을 안 해도 멤버들이 나와서 보면 춤추고 있고, 가사 쓰고 있고...연습이 너무 생활화 됐지요. 그러다보니 다른 사람들보다 곡을 많이 쓰게 되고, 고를 수 있게 되고 그렇죠. 무엇보다 '실망감'을 안겨드리지 않기 위해 지금까지 오게 된 것 같아요."

달리기만 해 온 시간들, 팬들을 실망시킬 수 없다는 생각들 속에서도 지드래곤은 어느새 균형을 잡는 법을 배워갔다. 그가 과연 무엇을 위해 뛰어왔는지를 조금이나마 느끼게 되는 것이다.
▶지드래곤 스타고백 11회는 2월10일 오전 8시에 아시아경제신문 홈페이지(www.asiae.co.kr)서 계속 연재됩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