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新스타고백]지드래곤⑪"각자 활동하면서 여유가 생겼죠"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新스타고백]지드래곤①~⑩에서 이어집니다.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우후죽순으로 쏟아져 나오는 아이돌 그룹의 홍수 속에 그룹 멤버 하나 하나의 개성과 이름이 머릿속에 또렷이 기억되는 그룹은 드물다. 누군가 하나가 '톡' 튀면 누군가는 그늘진다. 하지만 '빅뱅'은 수많은 아이돌 그룹 속에서도 멤버들 하나하나가 제 몫을 톡톡히 하는 보기 드문 그룹이다.

"아이돌 그룹이 보통 보면 1명 혹은 많아야 3명이 돋보이고 나머지는 '묻히는' 경우가 많잖아요. 막내는 조용히 해야 하고. 하지만 저희는 한 명 한 명을 차례로 조명해줘요. 1집에서는 저를, 2집에서는 태양을 집중 조명했죠."

멤버 한 명 한 명의 개성과 욕구를 살펴, 잘 표출되도록 해 줘야 그룹이 오래간다고 생각하는 양현석 대표의 뜻이 있었기에 '빅뱅'은 개별 멤버들이 각자 다양한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젊고 열정적인 멤버들이 자신의 영역을 가지고 활발하게 활동하는 것은 한 그룹이 성장하고 지속하는 데 있어 핵심적인 부분이기도 하다.
"제가 작사 작곡을 하고 스타일링을 한다면 태양이는 외국 뮤지션같은 모습과 춤이 매력적이죠. 한 마디로 간지나고 절제된 미가 있어요. 귀여운 승리는 뮤지컬에서도 활약하고, 대성이는 버라이어티 쇼에서 두각을 보였고, 탑은 드라마와 영화 등 배우로서 입지를 굳혀가고 있어요."

각자 다른 분야에서 활동을 하면서 그들이 나누는 대화도 달라졌다. '우물 속 개구리'를 넘어 멀리 내다볼 수 있는 눈과 여유가 생긴 것.

"각자 나가서 활동을 하다 보니 서로 존경하는 부분도 생기고 더 끈끈해진 것 같아요. 대화가 달라지고 여유가 생겼죠. 자만하는 여유가 아니라 멀리 볼 수 있는 눈이 생긴 것 같아요."
다른 멤버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동안 지드래곤은 꾸준히 솔로앨범을 준비했다. 다시 또 솔로앨범을 내려면 몇 년의 시간이 걸릴지 모른다는 생각, 인간 권지용을 알릴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들었다.
▶지드래곤 스타고백 12회는 2월11일 오전 8시에 아시아경제신문 홈페이지(www.asiae.co.kr)서 계속 연재됩니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