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에픽하이-f(x), 佛서도 폭발적 호응 "이토록 열정적 무대 처음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재완 기자]에픽하이와 f(x)(에프엑스)가 지난 24일부터 27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리는 국제음악전시회 'MIDEM 2010'(이하 미뎀 2010)에 참가해 한국 대중음악의 해외진출 가능성을 확인했다.

에픽하이와 f(x)는 지난 26일(현지 시간) 프랑스 칸 마르티네즈 호텔을 가득 메운 해외 음악 산업 관계자와 미디어를 대상으로 성공적인 공연을 펼쳤다.
'미뎀 2010'은 프랑스 미디어그룹 ‘Reed Midem’이 주관하는 행사로 올해는 약 80개국 7000여 명이 참가한 세계 최대 규모의 음악 산업 전시회다. 우리나라에서는 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인촌)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이재웅)이 'K-Pop Night(케이팝 나이트)'를 마련해 한국 가수 알리기에 나섰다.

'미뎀'의 'K-Pop Night(케이팝 나이트)'에서 에픽하이와 f(x)는 한 시간 반 동안 열띤 공연을 선보였다. f(x)는 화려한 안무와 멋진 무대 매너로 5인조 걸그룹의 매력을 충분히 보여줬고 에픽하이는 특유의 유연한 랩과 멜로디로 해외에서도 관심을 가질 한국적 힙합 음악을 선보였다. 공연 후 해외 음악관계자들의 문의가 쇄도했으며, 현지 미디어들도 뜨거운 관심을 보였다.

프랑스 음악전문 잡지 플라네트 자폰(Planete Japon)의 기자 노베르 줄리엔(Norbert Julien)은 “프랑스에도 한국 대중음악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이 생겨나고 있으며, f(x)와 에픽하이의 쇼케이스를 보니 그 이유를 알 것 같다"며 "이토록 열정적인 무대는 본 적이 없다”고 말했다.

에픽하이 멤버 타블로는 “쇼케이스를 통해 국적과 나이를 불문한 많은 참석자들과의 공감대를 느꼈으며, 경이롭고 즐거운 무대였다”고 말했고 f(x) 멤버 크리스탈은 “많은 분들이 오셔서 놀랐으며 뜨거운 관심에 감사하고 몇 년 후에는 해외 각지에서 f(x)의 단독 공연도 가질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연 직후 SM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워너뮤직 스웨덴 외 20여개 회사로부터 f(x)의 유럽진출에 대한 문의와 작곡가들의 러브콜을 받았다"며 "예상보다 한국 걸그룹의 유럽시장성이 높다"고 평가했다.

에픽하이는 미국의 유명 힙합아티스트 PITBULL의 소속 에이전트로부터 현지 작곡가들과의 곡 작업 제의를 받았고, 호주 최대의 음반유통회사 타임레스에서 온·오프라인 유통 제의를 받는 등 10건 이상의 문의를 받았다.

또 행사기간 중 운영된 한국관 부스에 참석한 17개 업체는 600여건의 상담과 약 550만 달러의 수출상담 성과를 올렸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한국대중음악의 우수성을 알리고 한국가수들이 성공적으로 해외진출을 이루어 낼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적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고재완 기자 star@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