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안상수 "전공노·전교조, 마땅히 처벌 받아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안상수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27일 전국공무원노동조합과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소속 조합원의 정치활동 혐의에 대해 "사실이라면 마땅히 처벌 받아야 한다"고 말했다.

안 원내대표는 이날 오전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헌법이 정한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위반한 실정법 위반"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전공노와 전교조가 지금처럼 특정 정치세력을 지지하고 선동에 앞장서거나 정치자금을 후원하고 싶다면 공무원의 신분과 교사 신분을 포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올해 지방선거에서 전공노가 특정인의 당선을 위해 조직적으로 개입하면 엄청난 사회혼란을 야기할 것"이라며 "공무원의 정치적 중립을 정면으로 거부하는 것으로 국가기반이 흔들리는 중대한 문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그는 "전교조 교사와 전공노 공무원의 명단을 공개하는 것은 떳떳한 일"이라며 "우리의 세금이 직무를 제대로 수행하는 공무원에게 지급되는지 알 권리가 있다"고 밝혔다.
그는 "노동자로서 권리 주장에 앞서 국민 세금으로 봉급을 받고 나랏일을 하는 공무원 신분이라는 점을 잊어선 안된다"고 덧붙였다.


[성공투자 파트너] 아시아경제 증권방송 - 선착순 경품제공 이벤트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