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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상품 서비스 질문, 기업이 직접 답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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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함정선 기자]NHN(대표 김상헌)은 검색포털 네이버가 상품이나 서비스관련 질문을 지식iN(http://kin.naver.com)에 올리면 관련 분야의 국내 대표 기업이나 단체가 직접 답변해 주는 '지식파트너 서비스(http://kin.naver.com/people/partner/index.nhn)'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

이 서비스에 참여하는 기업 및 단체는 동양종합금융증권, 보건복지가족부, 베리엠앤씨(세티즌), 비씨카드, 삼성생명, 삼성전자(자이제니아), 삼성화재, 신용회복위원회, 유웨이중앙교육, 전자신문버즈, 하나은행, 하우리, NHN한게임, YG엔터테인먼트 등 (이상 가나다순)이다. 참여 기업과 단체는 앞으로 더욱 늘어날 전망이다.
지식파트너들은 앞으로 네이버 지식iN에서 활동하면서 자사의 상품뿐 아니라 금융상품, 교육, 게임, IT기기, 컴퓨터 보안, 엔터테인먼트 등 생활과 밀접한 관련 주제 전반에 걸쳐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할 예정이다.

질문자가 특정기업이나 단체를 선택하거나 디렉토리를 선택해 질문하지 않아도 답변이 가능하며 이용자가 기존 이용방식과 동일하게 답변을 채택할 수 있다.

네이버는 해당 기업이나 단체에 지식파트너임을 나타내는 고유의 '네임카드'를 발급하고 마이지식란에 전용 홍보공간을 마련,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사용자들은 홍보공간을 통해 해당 지식파트너의 답변을 모아 볼 수 있어 보다 다양한 상품 및 서비스 관련 정보 습득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NHN 최인혁 유저서비스본부장은 "그동안 지식iN의 상품이나 서비스 관련 질문에는 해당기업 종사자나 파워유저들이 답변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제 해당 분야의 믿을만한 기업이나 단체가 자신의 이름을 걸고 직접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 지식iN의 정보 신뢰도가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정선 기자 mint@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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