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7일 기아차에 따르면 칠레 유력 일간지 '라 떼르세라'가 주관한 '2009 올해의 차'에 쏘울이 '2009 올해의 자동차 브랜드'에 기아차가 선정됐다.
자동차 브랜드별 평가에서도 기아차는 우수한 성능과 디자인의 신차 출시, 시승을 통한 차량 평가, 차별화된 마케팅, 우수 딜러 개발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한편 기아차는 칠레 시장에서의 판매 확대를 위해서 현지 시장 트렌드를 반영한 광고 및 이벤트 강화, 칠레 현지 테니스 스타, 테니스 대회, 럭비 경기 후원을 통한 스포츠마케팅 등 적극적으로 '젊고 역동적인 기아 브랜드 이미지 제고'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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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현진 기자 everwhite@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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