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서지석 "하반신 마비 위기 극복하고 연예인 데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고경석 기자]배우 서지석이 학창시절 교통사고로 육상선수의 꿈을 접고 힘든 시기를 보내다 연예인으로 데뷔하게 된 사연을 털어놨다.

서지석은 24일 오후 방송된 SBS '강심장'에서 "고등학교 시절 전국 체전에서 10개 이상의 메달을 휩쓸었다. 촉망 받는 단거리 육상 선수였다"며 육상선수로서의 과거의 화려했던 이력을 털어놔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는 "그러다 어느 날 갑작스런 사고로 모든 꿈이 한 순간에 무너졌다. 사고에서 겨우 목숨을 구한 이후 병원에서 하반신 마비가 올 것 같으니 마음의 준비를 하라는 판정까지 받았다"고 당시를 회상했다.

"그 이후 4개월간 재활훈련을 하며 버티고 나니 다시 운동하고 싶었다. 그렇지만 다시 11초대로 돌아오진 않더라. 그래서 어쩔 수 없이 그만둬야 했다"고 그는 말을 이어 갔다.

서지석은 "운동을 그만두고 대형마트에서 쓰레기 치우는 일 등을 하며 16시간씩 일했다"며 "그렇게 일하다 보니 안전요원팀에서 월급을 20만원 더 주겠다는 제의가 왔고 또다시 월급 30만원을 더 주겠다며 주차요원 제의가 들어왔다"고 말했다.
그는 "주말에 주차요원으로 근무하는데 막히는 승용차들 중에서 한 차의 창문이 열리며 아줌마가 반말로 '여기 와봐'라고 하기에 그냥 '빨리 들어가세요'라고 응수했다"고 이야기를 계속했다.

이어 "그분이 자꾸 반말로 와보라기에 '왜 그러세요 손님'이라고 했더니 '너, 원빈 알아?'라고 하더라. 그래서 '그건 모르겠고 그냥 들어가세요' 하니까 그분이 뛰어나왔다. 원빈 소속사 실장이라며 명함을 줬다"고 당시 상황을 전했다.

서지석은 "원래 연예인은 꿈꿔본 적도 없고 오히려 싫어하는 편이었다"며 "한달 정도 기간을 두고 3~4번 찾아오시기에 그 사무실로 가봤더니 사장이 이나영, 한채영 두 미녀와 대화를 나누고 있더라. 그때 더 이상 거부할 수 없다는 생각이 들었다"라고 연예인의 길을 걷게 된 계기에 대해 상세히 밝혔다.

한편 서지석의 이야기는 이날 이특이 자신의 가슴 아픈 첫사랑 에피소드를 공개하기 전까지 강력한 '6대 강심장' 후보로 주목받았다.

고경석 기자 kav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