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李대통령, "민주당 의원 4대강 기공식 불참, 안타깝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성곤 기자]이명박 대통령은 22일 민주당 일부 의원들의 4대강 살리기 사업 기공식 불참에 대한 안타까운 심경을 토로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오후 광주시 승촌보 착공식장에서 열린 영산강 살리기 희망선포식에 참석, 축사를 통해 "4대강 살리기는 해도 되고 안 해도 되는 일이 아니라 지금 이 시점에서 꼭 해야 할 일"이라면서 "국민의 행복을 위한 미래 사업이 정치논리로 좌우돼선 안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대통령은 특히 "오늘 참석해 주시기로 한 이 일대 우리 민주당 의원들께서 마음은 있되 몸이 올 수 없는 형편을 저는 매우 안타까워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년도 예산안 심의 과정에서 4대강 사업 관련 예산의 대폭 삭감을 요구하는 민주당 지도부의 방침과는 달리 호남 지역구 의원들의 상당수가 4대강 사업을 지지한다는 점을 우회적으로 부각시킨 것.

실제 민주당의 4대강 반대 움직임에도 불구하고 호남 지역의 일부 여론은 우호적인 편이다. 특히 박광태 광주시장과 박준영 전남지사 등 호남을 대표하는 광역단체장들은 이날 행사에서 4대강 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지지를 나타냈다.
박 지사는 이와 관련, "논란도 있지만 영산강만큼은 오랫동안 뭔가를 하지 않으면 강으로서 기능을 할 수 없다는 의견을 다함께 갖고 있었다"면서 "오늘을 계기로 영산강이 새로운 문명의 중심지로 바뀔 것"이라고 4대강 사업에 대한 강한 지지 의사를 밝혔다.

이 대통령은 또한 이날 축사에서 4대강 사업에 대한 정치권과 시민사회단체의 일부 반발과 관련, 청계천 복원 사업을 예로 들며 성공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청계천 복원사업 역시 초기에는 반대 여론이 거셌지만 복원 이후 국민적 지지를 받았다는 점을 강조한 것.

이 대통령은 이와 관련, "청계천 복원을 통해 우리가 체험했듯이 4대강 살리기는 지금 우리가 기대하는 것 이상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낼 것"이라면서 "4대강 살리기는 대한민국을 다시 약동하게 하는 성장동력이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성곤 기자 skze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