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2009 멜론 뮤직 어워드', 또 하나의 음악 시상식 '탄생'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박건욱 기자]또 하나의 대형 음악 시상식이 탄생한다.

국내 온라인 음악사이트 멜론 측은 19일 서울 프레스센터에서 '2009 멜론 뮤직 어워드' 기자간담회를 열고 가수 백지영과 김태우를 홍보대사로 임명, 새로운 출발을 알렸다.
멜론 측에 따르면 '2009 멜론 뮤직 어워드'는 현재 관행적으로 나타나는 기획사와 팬클럽 중심의 대중음악 시상식 형식을 탈피한 소비자 주체의 시상식이다.

특히 이번 시상식은 기존 음악 시상식들이 전문 심사단에 의한 모호한 기준과 주관적 심사, 방송횟수 등을 기준으로 한 대형기획사의 나눠주기식 관행, 팬클럽 몰표로 좌우되는 아이돌 중심의 시상 등으로 항상 공정성 시비가 일어나는 문제의 대안으로 기획됐다는 것이 주최측의 설명이다.

이번 시상식을 공동 주최하는 로엔엔터테인먼트 신원수 대표는 "'2009 멜론 뮤직 어워드'는 한 해 동안의 디지털 음원 이용량을 바탕으로 대중음악계의 객관적 지표를 창출하는 공정한 대중음악 시상식이 될 것"이라며 "시상식의 중심을 가수와 기획사, 매체 중심에서 음원의 사용자인 소비자 중심으로 전환하는 대중음악계의 혁신적 사건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2009 멜론 뮤직 어워드'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올해 10월 31일 사이에 발표된 국내 음원을 대상으로 멜론 스트리밍 횟수(30%), 다운로드 횟수(50%), 폰꾸미기 이용률(20%)을 기준으로 후보를 선정, 12월 13일까지의 멜론차트 기준에 의한 사전점수(80%)와 오는 10일부터 멜론 사이트에서 개시되는 유저 투표(20%)를 통해 순위를 집계하게 된다.

시상부문으로는 '멜론 뮤직 어워드 Top 10', '올해의 가수상', '올해의 앨범상', 'OST상', '인기상', '2009 Current Stream' 등 총 15개 부문으로 이뤄진다.

한편 '2009 멜론 뮤직 어워드'는 오는 12월 16일 오후 7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린다.

박건욱 기자 kun1112@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美대학 ‘친팔 시위’ 격화…네타냐후 “반유대주의 폭동”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제네시스, 中서 '고성능 G80 EV 콘셉트카' 세계 최초 공개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인물]하이브에 반기 든 '뉴진스의 엄마' 민희진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