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GS SHOP "새로운 홈쇼핑 '디토 TV쇼' 만나세요"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안혜신 기자] 통합브랜드 GS SHOP의 출범을 선언한 GS홈쇼핑(대표 허태수)이 지난 1일부터 새로운 방송 형식인 ‘디토 TV쇼’를 선보였다.

디토(ditto)는 ‘동감’을 뜻하는 단어로 디토 TV쇼는 제품의 장점만을 설명하는 일반적 홈쇼핑 판매 방식 대신 문화, 웰빙, 트렌드, 생활, 기술 등 각 분야의 전문가들을 방송 무대에 세웠다. 문화전문가 방송인 김범수, 오정해와 트렌드 전문가 김우리, 웰빙 전문가 피부과 원장 정혜신, 기술전문가 곽동수, 생활전문가 푸드 스타일리스트 홍신애 등 6인이 정보를 전한다.
디토 TV쇼는 고객들을 인터넷 쇼핑몰 GS SHOP에 위치한 미니 쇼핑몰 ‘디토’와 잡지+리플릿 형태의 쇼핑소식지 ‘디토’ 등과 상호 보완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TV, 인터넷, 카탈로그 등 온라인 채널 모두가 서로 연동되는 새로운 쇼핑 트렌드를 제시하는 것.

방송은 테마를 기반으로 기획된다. 매 월 계절적 이슈와 소비자들의 니즈를 먼저 파악해 월 별, 주 별 테마를 정하고 테마 쇼핑의 형식으로 풀어낸다.

프로그램은 10~30분 분량의 미니 방송 형태며 요일별로 일요일 ‘I♥U ditto’, 월요일 ‘리얼 in’, 화요일 ‘5인 5색’, 수요일 ‘당신의 선택’, 목요일 ‘어떻게?’, 금요일 ‘리얼 라이프’, 토요일 ‘ditto TOP 5’를 각각 선보인다.
이은정 GS SHOP 상무는 “현재 디토 TV쇼의 시청률은 동일 시간대 홈쇼핑 프로그램의 2~3배에 달한다”며 “디토TV쇼는 GS SHOP의 브랜드 정신인 ‘진정성(Real)’을 구현하는 새로운 시도를 바탕으로 소비자들과 호흡할 수 있는 친근한 홈쇼핑을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안혜신 기자 ahnhye84@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뒷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