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빈폴 89, 헤지스 8, 폴로 3.. "대체 무슨뜻이야?"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김현정 기자] 국내에서 빈폴, 헤지스, 폴로 등 이른바 '트래디셔널 캐주얼'의 인기는 언제나 뜨겁다. 그중에서 기본 디자인에 특정 숫자와 브랜드 로고를 새겨 넣은 피케셔츠는 스테디셀러로 사랑받고 있다.

국내에서 '빅3' 트래디셔널 캐주얼로 꼽히는 빈폴과 폴로, 헤지스는 각각 특정한 숫자를 셔츠에 새겨 넣는다. 빈폴은 89, 폴로는 3, 헤지스는 8이 대표적이다. 과연 어떤 사연과 의미를 가질까?
◆빈폴, 1989년 '생일'을 기리다 = 과거 빈폴의 셔츠 등 상의 오른쪽 팔 부분에는 숫자 '1'이 적혀있었다. 바로 'First Player' 라인으로 최고의 캐주얼 1등 브랜드, 1등 제품, 1등 서비스를 선보이겠다는 의지를 담은 것이다.

그러나 최근에는 '89'라는 숫자가 보인다. '89'는 빈폴 브랜드의 런칭 해인 1989년을 의미한다. 특히 올해 런칭 스무해를 맞이하면서 브랜드의 전통과 역사, 정신을 기리는 차원에서 이 같은 라인을 출시했다.

빈폴은 "1989년 런칭 이래 프리미엄 고급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해왔다"면서 "20년간 한국을 대표하는 트래디셔널 캐주얼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최고 수준의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투자를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설명했다.
빈폴의 연 매출은 현재 4000억원에 달한다. 이는 런칭 첫 해인 1989년 6억원에 비해 680배 성장한 수준이다.

◆헤지스, '로잉' 정신을 기리다 = 헤지스는 브랜드 자체에 의미를 둔 빈폴과는 달리, 헤지스가 브랜드 정신과 컨셉을 가져온 '로잉' 경기에서 숫자를 따왔다.

헤지스의 숫자는 '8'인데, 이는 영국의 대표적인 귀족 스포츠인 '로잉(조정)' 경기 팀원이 8명이라는 점을 모티브로 하고 있다.

헤지스는 내년 브랜드 런칭 10주년을 앞두고 브랜드의 역사를 되짚어 보자는 의미에서 출시한 '로잉클럽 라인'을 더욱 성장시킬 계획이다.

특히 최근에는 영국 케임브리지 대학의 5개 로잉클럽과 제휴를 맺고 '케임브리지 로잉 클럽' 라인을 출시했다.

◆폴로, 숨은 의미를 찾아라 = 폴로의 경우 다양한 숫자를 도입해 상의에 사용하고 있다. 가장 대표적인 숫자가 3인데 이는 폴로의 모티브가 된 폴로 경기에서 가장 경험이 풍부하고 실력 있는 선수의 등번호 '3'에서 비롯된 것이다. 야구로 따지자면 '4번 타자' 같은 의미다. 폴로의 '4'는 수비 선수의 등번호를 의미한다.

그렇다면 5는? 폴로 경기의 정원은 4명이지만 5가 쓰여진 셔츠가 지난 2007년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됐다.

이는 지난 1878년 브룩클린에서 있었던 미국의 퍼블릭 폴로 시합 경기에서 한쪽 편에는 4명의 선수가, 다른 한편에 이례적으로 5명의 선수가 경기를 준비했던 것에서 유래됐다. 폴로는 '5명의 폴로'라는 해당 시합의 독특한 정신을 기려 숫자 5를 빅 포니 컬렉션에 포함시키고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김현정 기자 alphag@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PICK

  •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