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대전시, 신종플루 확산 방지 총력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대전시, 신종플루 대처 문제점 분석, 기관별 협조 당부

[아시아경제 최장준 기자] 신종플루환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대전시가 지역확산을 막기 위한 대책마련에 들어갔다.

대전시는 28일 신종플루 관계기관회의를 열고 질병방역대책을 세웠다.
대전시에선 이날 415명의 확진판명자를 비롯, 지금까지 1만5476명(의심환자 포함)이 신종플루에 걸렸다.

이중 3871명은 다 나았으나 56명은 입원 중이며 2명은 중환자실로 옮겨져 치료받고 있다.

특히 학교에서 4458명의 환자가 생겨 30개교가 휴업하고 23개교가 등교 중지됐다.
신종플루는 각급학교 및 사회복지시설 등 집단시설을 중심으로 번져 학부모들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또 진료를 받기 위해 거점병원과 거점약국을 찾고 있지만 오랜 시간 뒤 진료받을 수 있어 주민불편과 민원이 생기고 있다.

게다가 환자발생과 항바이러스제 현황 등이 기관별 집계가 달라 빠른 보고가 이뤄지지 않는 게 신종플루 확산을 막는 데 문제점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대전시는 예방, 진료, 투약, 환자조치에 대해 ‘신종플루 예방 및 환자관리지침’을 지켜줄 것을 관계기관에 요청했다.

또 투약기준에 맞는 환자는 검사 없이 곧바로 항바이러스제를 주고 30일부터는 모든 약국에서 신종플루치료제를 처방토록 했다.

대전시는 시교육청에게 예방접종에 앞서 집단으로 생길 땐 휴업조치를 적극 검토하고 발열학생에 대한 불필요한 확진검사서 및 완치확인서 요구를 절제토록 협조를 구했다.

거점병원엔 급성열성호흡기질환자의 치료병실 확보와 중증입원환자에 대해 빨리 알려 줄 것을 요청했고, 의사회엔 의심환자의 적극적인 진료를 당부했다.

약사회에도 학교 예방접종이 마무리될 때까지 휴일 및 야간운영을 요구했다.

최장준 기자 thispro@asiae.co.kr
<ⓒ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