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미남이시네요' OST 2만장 돌파 눈앞에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강승훈 기자] SBS '미남이시네요'의 OST 앨범에 대한 반응은 뜨겁다.

지난 14일 출시된 ‘미남이시네요’ OST 앨범은 현재 2만 장에 가까운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OST앨범 제작사측은 “14일 발표된 ‘미남이시네요’ OST앨범은 22일까지 모두 1만5000장이 판매된 것으로 집계 됐다”면서 “지금도 꾸준히 주문이 들어오고 있어 수 일내 2만장 돌파가 무난하다”고 밝혔다.

‘미남이시네요’ OST앨범은 발표당일 실시간 음반판매량 집계사이트인 한터차트 실시간 차트에 1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음원도 멜론, 도시락, 엠넷닷컴 등 주요 음악사이트에서 상위권에 오를 만큼 처음부터 반응이 좋았다.

OST앨범이 보통 판매량 1만 장을 넘기기 힘든 상황임을 감안하면 ‘미남이시네요’의 판매행진은 주목할만하다.
‘미남이시네요’ OST앨범의 판매호조는 드라마 인기에서 비롯된 것으로 분석된다. 시청률은 높지 않지만 탄탄한 마니아층을 형성한 ‘미남이시네요’는 작품성과 함께 음악성으로 시청자들을 사로잡은 것이다.

여기에 극중 아이돌 밴드 에이엔젤(A.N.JELL)이 부른 노래와 FT아일랜드의 탈퇴 멤버 오원빈의 참여 등 이슈도 인기의 한 요인으로 풀이된다.

이번 OST에는 에이엔젤과 이홍기 버전의 ‘여전히’와 ‘약속’이 수록되었으며 박신혜가 부른 ‘Lovely Day’, 오원빈이 부른 ‘하늘에서 내려와’ 등 모두 11곡이 수록됐다.

드라마 ‘연인’과 ‘온에어’ ‘찬란한 유산’ 등의 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던 한성호 프로듀서가 제작해 완성도를 높였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