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원더걸스 선미 눈물 "처음 미국 가서 매일 울었다"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 이혜린 기자]지난 6월 미국에 진출, 한국 가수 최초 빌보드 메인 차트에 진입한 5인조 걸그룹 원더걸스가 미국 진출 초기 힘들었던 기억을 되살리며 눈물을 쏟았다.

원더걸스의 선미는 23일 오후 2시 서울 청담동의 한 바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처음 미국 갔을 때는 하루도 안빼놓고 밤마다 눈물을 흘리면서 잠들었던 기억이 난다"면서 "내가 너무 외로웠는데, 그래도 멤버들도 있고 피디님도 있어서 좀 나았다"고 말했다.
이어 "모든 게 다 낯설었다. 적응하는데 시간이 오래 걸린 게 힘들었다. 또 사람을 만나서 대하는 게 많이 힘들었던 거 같다. 언어도 많이 부족했고, 또 저희를 모르시는 분들을 상대로 노래 알려드리는게 무섭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또 "그러나 나중에 조금조금씩 우리를 알아가시니까 무대 서는 게 참 좋았다. 내가 정말 춤추고 노래하는 걸 좋아하는 것 알게 됐다"고 말했다.

선미는 이같은 말을 하면서 눈물을 많이 흘려 플래시 세례를 받기도 했다.
원더걸스의 싱글 '노바디'는 지난 22일 미국 빌보드의 Hot100차트에 76위로 진입했다. 이는 1894년 시작된 빌보드 차트의 115년 역사상 대한민국 가수로는 최초로 이루어낸 쾌거다. 빌보드 차트는 방송횟수, 음반판매, 디지털 다운로드를 합산하여 순위가 산정되는 차트다.

빌보드 차트는 1894년 시작된 이래 빌보드 역사상 수많은 해외 및 아시아 가수들이 도전을 해 왔으며, 원더걸스의 빌보드 차트 진입은 1963년 큐사카모도(Kyu Sakamoto), 1979년 핑크 레이디(Pink Lady), 1980년 옐로우 멍키 오케스트라 3명 이후 아시아 데뷔가수로는 30여 년 만에 처음 진입한 것이다.

원더걸스는 지난 6월 미국진출 선언 이후 미국에서 데뷔를 준비하며 미국 최고 아이돌 락밴드인 조나스브라더스를 제작하고 드미 로바토, 조단 스팍스등이 소속된 매니지먼트사인 조나스그룹과 공동 매니지먼트 계약을 맺고 미국진출의 구체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그 후 원더걸스는 6월 27일부터 8월 31일까지 조나스 브라더스의 전미투어 콘서트에서 조나스 그룹 소속가수들과 총 42개 도시 51회 이상의 공연을 총150만 명 이상의 관객 앞에서 선보이며 인지도를 상승시켜왔다.

이혜린 기자 rinny@asiae.co.kr 사진 이기범 기자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6년 만에 솔로 데뷔…(여자)아이들 우기, 앨범 선주문 50만장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국내이슈

  • "죽음이 아니라 자유 위한 것"…전신마비 변호사 페루서 첫 안락사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해외이슈

  • [포토] 정교한 3D 프린팅의 세계 [포토] '그날의 기억'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PICK

  • "쓰임새는 고객이 정한다" 현대차가 제시하는 미래 상용차 미리보니 매끈한 뒤태로 600㎞ 달린다…쿠페형 폴스타4 6월 출시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뉴스페이스 신호탄, '초소형 군집위성' [뉴스속 용어]日 정치인 '야스쿠니신사' 집단 참배…한·중 항의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