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im영역

브아걸, '쿡TV 뮤직 톱10' 1위

스크랩 글자크기

글자크기 설정

닫기
인쇄 RSS

[아시아경제신문 강승훈 기자]브라운아이드걸스(이하 브아걸)가 '쿡 TV 뮤직 톱10'에서 1위를 차지했다.

8월 한 달간 쿡TV 뮤직 VOD 이용률, 음악 사이트 도시락 순위, 음반 판매량을 집계한 ‘쿡TV 뮤직 톱 10’에서 브아걸은 카라, 2NE1 등을 제치고 1위에 오른 것.
브아걸의 ‘아브라카다브라’는 발매 당시 뮤직비디오의 다소 선정적인 장면으로 지상파 심의에 지적을 받기도 했지만 이 같은 논란도 잠시, ‘시건방 춤’ 등의 파격 콘셉트를 내세우며 단숨에 각종 음악 차트 1위를 석권하기도 했다.

가인, 미료, 나르샤, 제아 4명으로 구성된 브아걸은 작년 가을 발표한 미니 앨범 ‘어쩌다’의 성공에 이어 ‘아브라카다브라’까지 연속 히트시키며 최고의 걸그룹으로 떠올랐다. 또한, 조만간 열릴 ‘디지털 뮤직 어워드’에서 8월 최고 가요로 선정되며 ‘송 오브더 먼스’상을 받게 되는 등 겹경사를 누리게 됐다.

브아걸보다 한 주 늦게 음반을 발매한 카라의 ‘Wanna(워너)’는 근소한 차이로 전체 순위 2위에 올랐다. ‘Pretty Girl(프리티걸)’, ‘Honey(허니)’에서 보여주었던 소녀다운 깜찍함을 버리고 여성스런 성숙 미를 강조한 이번 앨범에서는 타이틀곡인 ‘워너’뿐만 아니라 화제가 되었던 엉덩이 춤을 선보인 ‘Mr.(미스터)’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7월 순위에서 2위를 차지했던 2NE1의 ‘I Don’t Care(아이돈케어)’는 8월 순위에서는 한 계단 물러난 3위를 기록했다.

지난 5월 데뷔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2NE1은 최근에는 ‘아이돈케어’의 레게 믹스 버전을 공개하며 더욱 뜨거운 반응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편, 전체 10위권 안의 음악 중 유일하게 순위에 오른 남자 가수 MC몽과 FT 아일랜드는 각각 ‘인디안 보이’와 '바래'를 4위와 5위에 랭크 시키며 남자 가수들의 자존심을 지켰다.

이 밖에도, 신인그룹 티아라의 ‘거짓말’과 손담비와 애프터스쿨을 내세운 ‘아몰래드’가 순위권 안에 새롭게 진입하며 다시 한번 걸그룹의 인기 돌풍을 예고하고 있다.

강승훈 기자 tarophine@asiae.co.kr
<ⓒ아시아경제 & 스투닷컴(stoo.com)이 만드는 온오프라인 연예뉴스>


AD

함께 본 뉴스

새로보기

이슈 PICK

  • "편파방송으로 명예훼손" 어트랙트, SBS '그알' 제작진 고소 강릉 해안도로에 정체모를 빨간색 외제차…"여기서 사진 찍으라고?" ‘하이브 막내딸’ 아일릿, K팝 최초 데뷔곡 빌보드 핫 100 진입

    #국내이슈

  • "푸바오 잘 지내요" 영상 또 공개…공식 데뷔 빨라지나 대학 나온 미모의 26세 女 "돼지 키우며 월 114만원 벌지만 행복" '세상에 없는' 미모 뽑는다…세계 최초로 열리는 AI 미인대회

    #해외이슈

  • [이미지 다이어리] 그곳에 목련이 필 줄 알았다. [포토] 황사 극심, 뿌연 도심 [포토] 세종대왕동상 봄맞이 세척

    #포토PICK

  • 마지막 V10 내연기관 람보르기니…'우라칸STJ' 출시 게걸음 주행하고 제자리 도는 車, 국내 첫선 부르마 몰던 차, 전기모델 국내 들어온다…르노 신차라인 살펴보니

    #CAR라이프

  • [뉴스속 용어]'비흡연 세대 법'으로 들끓는 영국 사회 [뉴스속 용어]'법사위원장'이 뭐길래…여야 쟁탈전 개막 [뉴스속 용어]韓 출산율 쇼크 부른 ‘차일드 페널티’

    #뉴스속OO

간격처리를 위한 class

많이 본 뉴스 !가장 많이 읽힌 뉴스를 제공합니다. 집계 기준에 따라 최대 3일 전 기사까지 제공될 수 있습니다.

top버튼